스타1이 아직까지도 먹히는데 지대한 공헌을한 인물
밥피치(BOB FITCH)
블리자드 초대 수석개발자로
자타공인 천재프로그래머로 알려져있다.
스타크래프트1의 프로그래밍 전반에 걸쳐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끼쳤다.
실제로 상기 크레딧에 참여한 인원 대부분은 유닛움직임의 부수적인 부분에 관한거고
(예를들어 마크모하임은 일꾼이 미네랄캐는 알고리즘 구현)
엔진전체는 밥피치 혼자 4개월만에 뚝딱했다는 일화로 유명하다.
개발진들은 엔진 개발되는동안 방에 밥이랑 빨래 넣어주는 역할이었다고..
그렇게 탄생한 스타크래프트1은 워크래프트2의 우주버전이라는 초기버전의 악명을 떨쳐내고
27년동안 한국 PC방 10위권에서 한번도 이탈한적이 없는 민속놀이가된다.
드라군은 꿈에서 광자포 맞았나
저 길찾기 알고리즘을 고려하지 않고 커스텀 맵에디터로 기워만든 지형을 쓰면 유닛이 바보가 되는 일도 있었다지?
철저하게 2D 게임 엔진인데 비행타입은 레이어 출력순위 높이고, 그림자를 y 축 방향으로 아래로 보내서 눈속임한 점이라든가, 미사일 타입 발사체들 궤적 휘어지게 만들어서 z축 느껴지게 착각하게 만든 점이라든가 진짜 최적화의 신...
요즘 기술로도 스1 다시 만들라고하면 못만들거같은데..
저사람은 대체 뭐....지???
라이벌이라고 불리던 춫 타썬은 개떡같은 복셀엔진 때문에 폭망한거 보면 지대한 공헌을 한거지
울버린 타이탄 저거넛 맘모스mk2 였나
엔진 전체를 4개월만에? 진짜 천재 맞네
나머지는 저렇게 서폿이라도 해야지 ㅋㅋ
핵심이 저렇게 개발 다 해주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