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게임들 한국어화 제대로 못받은 이유 중 하나
무슨 국까같은 소리겠냐 싶겠지만
한글 그 자체가 장벽이었다...
[뷁] 같은 거 구현하는데도 이래저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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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따지면 일본어나 중국어나...
Ascii 아닌 이상에야...
일어는 그냥 한자 빼고 50 카타카나만 넣는경우도 많았음
최근에 한글화 대충해서 나오는게임 보면 맨날 폰트이슈나오긴 하던데 확실히 한글이 까다로운것같다
차단 사유... 국까...
쿠를 할합까!
포켓몬2세대 한글폰트처럼 조합하면 가능은 하나
그래서 중국어화 된다고 하면 한국어화 기대 하던 시절도 있었는데
게임회사 입장에선 당시 한국시장은 마이너이기도 했고
한국어 번역은 돈은 안되면서 오지게 어려웠을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