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mungi2 | 25/10/08 | 조회 280 |SLR클럽
[5]
-ROBLOX | 25/10/08 | 조회 0 |루리웹
[1]
클리토리텔레스 | 25/10/08 | 조회 0 |루리웹
[7]
DDOG+ | 25/10/08 | 조회 0 |루리웹
[12]
리틀리리컬보육원장 | 25/10/08 | 조회 0 |루리웹
[9]
히틀러 | 25/10/08 | 조회 0 |루리웹
[11]
여우 윤정원 | 25/10/08 | 조회 0 |루리웹
[3]
녹슨단검 | 25/10/07 | 조회 0 |루리웹
[29]
( | 25/10/08 | 조회 0 |루리웹
[7]
칼반지 | 25/10/08 | 조회 0 |루리웹
[31]
루리웹-4987658421 | 25/10/08 | 조회 0 |루리웹
[4]
VICE | 25/10/07 | 조회 0 |루리웹
[5]
여우 윤정원 | 25/10/03 | 조회 0 |루리웹
[7]
소금킹 | 25/10/08 | 조회 0 |루리웹
[1]
이븐 알-하이삼 | 25/10/07 | 조회 0 |루리웹
그 시장 주축이 되는 회사들이 판을 어떻게 만들어놨는지 보면 왜 성공할수있었는지 성공하지 못했는지 알수있음
이레귤러들이 어떻게 판을 바꾸고있는지도
ㅇㅇ일본 같은 경우엔 회사 하나의 성공 코드(akb시리즈&쟈니즈)가 업계를 들어먹고 대중 취향 세뇌에 성공한 셈이지
뭐 공급업자인 방송사까지 사실상 담합해버린거고
케이팝의 음악은 생각보다 2010년대 말까지도 보수적인 편이었음
특정장르가 어느정도 치고 올라오면서 이슈몰이를 해도 지켜 보다가 시간이 좀더 지나서 케이팝 노래에 스까 넣는식으로 해서 흥행 했었음
근데 제이팝은 그마저도 안함
사실 마이너쪽으로 가면 고집해서 예전 일렉트리카 작곡하는 분들도 일본에 꽤 있긴 한데
그런 분들이 일본 아이돌 노래에 접목되진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