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하즈키료2 | 08:54 | 조회 0 |루리웹
[10]
강등된 회원 | 08:53 | 조회 0 |루리웹
[4]
롱파르페 | 07:22 | 조회 0 |루리웹
[15]
토네르 | 08:50 | 조회 0 |루리웹
[27]
루리웹-1593729357 | 08:50 | 조회 0 |루리웹
[11]
존댓말유저 | 02:32 | 조회 0 |루리웹
[39]
포근한섬유탈취제 | 08:49 | 조회 0 |루리웹
[3]
긁민의힘 | 08:53 | 조회 93 |보배드림
[13]
걸인28호 | 08:35 | 조회 1415 |보배드림
[17]
자연사를권장 | 08:47 | 조회 0 |루리웹
[13]
네거 | 08:47 | 조회 0 |루리웹
[2]
| 00:37 | 조회 0 |루리웹
[21]
박카롱 | 08:19 | 조회 5144 |보배드림
[4]
걸인28호 | 07:35 | 조회 309 |보배드림
[2]
울아버지 | 07:27 | 조회 1436 |보배드림
굿즈랑 원작 장사 아니었나. 극장판도 몇몇 메이져 빼곤 엄청난 돈벌이는 아닐것 같은데.
넷플이나 디플 같은 OTT에서 지원받아 독점송출 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으니
기존의 제작위원회 시스템에서 점점 벗어나는 거 같음
극장판 총집편으로 떡상 노리는건 우주전함 야마토부터 시작되는 대역사임..
퍼스트 건담도 극장판으로 개떡상한 케이스고
현대 애니메이션 제작에서의 큰 차이점은 극장판이 아니라 오히려 ott의 침투겠지
그전엔 제작위원회라는 개념없는 쓰레기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서 굳이 잘 만들 필요도, 돈을 많이 쓰지도 않았던 시스템 때문에 2000년대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도 쓰레기같은 애니메이션이 범람했는데
이제 ott가 직접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꽤 고퀄리티의 작품들이 대세를 차지하기 시작했지
지난시즌 배드걸하고 위치워치가 정확하게 굿즈중심으로 기획된 애니였음. 애니 방영 직전에 애니메이트에 코너 사서 굿즈부터 깔아놓고 방영 시작. DVD까지 안 가도 바로바로 회수되는 구조를 만들고 싶어하는게 많이 보임
스더블이 이상한놈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