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lIlllllllllll | 25/10/01 | 조회 0 |루리웹
[18]
루리웹-2655603212 | 25/10/01 | 조회 0 |루리웹
[9]
심장이 Bounce | 25/10/01 | 조회 0 |루리웹
[3]
c-r-a-c-k-ER | 25/10/01 | 조회 0 |루리웹
[2]
루리웹-1420251412 | 25/10/01 | 조회 0 |루리웹
[11]
바람01불어오는 곳 | 25/10/01 | 조회 0 |루리웹
[15]
달콤쌉쌀한 추억 | 25/10/01 | 조회 0 |루리웹
[3]
Mikuformiku | 25/10/01 | 조회 0 |루리웹
[15]
용들의왕 | 25/10/01 | 조회 0 |루리웹
[30]
잭오 | 25/10/01 | 조회 0 |루리웹
[18]
루리웹-0489069361 | 25/10/01 | 조회 0 |루리웹
[13]
FuckingJapan | 25/10/01 | 조회 630 |보배드림
[13]
그만살고싶다 | 25/10/01 | 조회 392 |SLR클럽
[21]
인생은선택이다 | 25/10/01 | 조회 3663 |보배드림
[11]
버스 | 25/10/01 | 조회 0 |루리웹
굿즈랑 원작 장사 아니었나. 극장판도 몇몇 메이져 빼곤 엄청난 돈벌이는 아닐것 같은데.
넷플이나 디플 같은 OTT에서 지원받아 독점송출 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으니
기존의 제작위원회 시스템에서 점점 벗어나는 거 같음
극장판 총집편으로 떡상 노리는건 우주전함 야마토부터 시작되는 대역사임..
퍼스트 건담도 극장판으로 개떡상한 케이스고
현대 애니메이션 제작에서의 큰 차이점은 극장판이 아니라 오히려 ott의 침투겠지
그전엔 제작위원회라는 개념없는 쓰레기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서 굳이 잘 만들 필요도, 돈을 많이 쓰지도 않았던 시스템 때문에 2000년대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도 쓰레기같은 애니메이션이 범람했는데
이제 ott가 직접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꽤 고퀄리티의 작품들이 대세를 차지하기 시작했지
지난시즌 배드걸하고 위치워치가 정확하게 굿즈중심으로 기획된 애니였음. 애니 방영 직전에 애니메이트에 코너 사서 굿즈부터 깔아놓고 방영 시작. DVD까지 안 가도 바로바로 회수되는 구조를 만들고 싶어하는게 많이 보임
스더블이 이상한놈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