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평양시청건축과 | 15:28 | 조회 0 |루리웹
[17]
받는마법피해량증가 | 15:36 | 조회 0 |루리웹
[20]
Trust No.1 | 15:34 | 조회 0 |루리웹
[26]
루리웹-3196247717 | 15:34 | 조회 0 |루리웹
[24]
명빵 | 15:33 | 조회 0 |루리웹
[15]
루리웹-1033764480 | 15:28 | 조회 0 |루리웹
[51]
참새쟝 | 15:29 | 조회 0 |루리웹
[5]
Halol | 14:38 | 조회 0 |루리웹
[43]
시진핑 | 15:29 | 조회 0 |루리웹
[31]
루리웹-8463129948 | 15:28 | 조회 0 |루리웹
[39]
손오반 | 15:15 | 조회 690 |SLR클럽
[9]
파이랜xpg | 15:10 | 조회 1178 |SLR클럽
[0]
노비양반 | 15:18 | 조회 0 |루리웹
[10]
유산소 운동중 | 15:25 | 조회 0 |루리웹
[28]
조나단크레인 | 15:25 | 조회 0 |루리웹
굿즈랑 원작 장사 아니었나. 극장판도 몇몇 메이져 빼곤 엄청난 돈벌이는 아닐것 같은데.
넷플이나 디플 같은 OTT에서 지원받아 독점송출 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으니
기존의 제작위원회 시스템에서 점점 벗어나는 거 같음
극장판 총집편으로 떡상 노리는건 우주전함 야마토부터 시작되는 대역사임..
퍼스트 건담도 극장판으로 개떡상한 케이스고
현대 애니메이션 제작에서의 큰 차이점은 극장판이 아니라 오히려 ott의 침투겠지
그전엔 제작위원회라는 개념없는 쓰레기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서 굳이 잘 만들 필요도, 돈을 많이 쓰지도 않았던 시스템 때문에 2000년대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도 쓰레기같은 애니메이션이 범람했는데
이제 ott가 직접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꽤 고퀄리티의 작품들이 대세를 차지하기 시작했지
지난시즌 배드걸하고 위치워치가 정확하게 굿즈중심으로 기획된 애니였음. 애니 방영 직전에 애니메이트에 코너 사서 굿즈부터 깔아놓고 방영 시작. DVD까지 안 가도 바로바로 회수되는 구조를 만들고 싶어하는게 많이 보임
스더블이 이상한놈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