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533839)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불빛감시.. | 25/09/27 11:59 | 추천 34 | 조회 3485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망하고도 리뉴얼한 이유 +124 [7]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899590

카톡 카카오 직원들도 분명 카카오스토리가 망한게 카톡은 내 사생활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게 싫어 망한걸 알고 있습니다. 또한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들 카카오스토리를 보고 싶지 않아 안본것도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는 사람이 회사 직원들 다 카톡 등록되어 있는데 자기 해외여행 사진 막 올리고 싶겠습니까? 당연히 안올립니다.


그런데 카카오가 알면서 왜 이렇게 욕먹을게 뻔한 리뉴얼을 했을까요?


바로 네이티브 광고 때문입니다.


네이티브 광고란 일반 피드 컨텐츠와 동일한 디자인에 중간중간 광고를 넣는 것을 네이티브 광고라고 합니다. 피드를 내리면서 무조건 보게 됩니다. 배너는 특정 위치에 고정되어 있어 유저들이 안보는 경우가 많지만 피드형 네이티브는 다릅니다.


기존 카톡 방식은 대화 채팅 중심이라 광고를 넣기가 쉽지 않고 광고 많이 넣으면 욕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네이티브 광고는 피드 컨텐츠 사이에 숨어있어 기존 배너 광고와는 다릅니다.


바로 아래 사진이 카톡 네이티브 광고 입니다.


아래 아래 립밤은 전통적인 배너 광고 입니다.


Screenshot_20250927_115433_KakaoTalk.png

 

 

Screenshot_20250927_115416_KakaoTalk.png

 

[신고하기]

댓글(7)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