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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계 .. | 08:08 | 추천 9 | 조회 15

[유머] 카드게임에서 실시간 배틀을 턴제로 구현하는 방법 +15 [9]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72419739

카드게임에서 실시간 배틀을 턴제로 구현하는 방법


카드게임에서 실시간 배틀을 턴제로 구현하는 방법_1.jpg


국내 카드게임 루멘콘덴서 이야기임


격투게임을 tcg란 형식으로 담아내는 방법론은 몇가지가 있는데

거리싸움을 철저하게 잡고 가거나(벚꽃 내리는 시대에 결투를, 통칭 후루요니)

모티브만 격겜으로 잡고 일반적인 카드겜으로 내거나(철권, 블레이블루 보드게임)

등등이 있는데


실시간 프레임배틀을 구현하려는 방법론으로 시작함



근데 그게 심플한 방법론이

바로 가위바위보임



카드게임에서 실시간 배틀을 턴제로 구현하는 방법_3.webp카드게임에서 실시간 배틀을 턴제로 구현하는 방법_4.webp


둘이 하나의 턴을 공유하면서

커맨드를 “레디” 하고,

두 사람 다 레디했으면 오픈해서 비교

이기는 커맨드를 집은 사람이 맞추거나 막고 

다음 레디 턴에 이전 턴에 준 경직프레임으로 이득을 가져간다


이런 방식으로 격겜을 구현함

위 이미지는 스탠딩 가드(상단 중단 방어)에게

중단 7프레임 공격기 카운터 랫이 막힌 상황이고


카운터 랫의 가드에 써잇는 -6만큼 다음 턴 패널티를 얻고(가드경직)

방어한 쪽이 가드데미지 200을 받고 다음 턴이 시작됨


다음 턴에 오른쪽 애는 패널티만큼 모든 공격이 느려져서

순순히 방어하거나 아니면 조건부 회피가 붙은 기술로 버팅겨야 하고

왼쪽은 상대 기술이 느려지니까 발동프레임이 긴 강한 기술을 내보거나 할 수 있지


새벽에 턴제 관련해서 불탔던 것 같은데

꽤 많은 턴제 기반 게임양식들이

여러가지 방법론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장점을 강화하려고 고민중임



물론 개중에는 비양심적이고 이전 방식을 담습만 해도 되잖아 같은

엉망진창인 곳도 많고 그런 데가 안좋은 이미지를 가속하지만

노력하는 개발자는 많다고…



카드게임에서 실시간 배틀을 턴제로 구현하는 방법_5.webp카드게임에서 실시간 배틀을 턴제로 구현하는 방법_6.webp


물론 위 후속상황에서

아 막혀도 아까 쟤 막힌거보다 프레임 이득이겠네 죽어라 하고 질렀다가

상대가 조건부 12프레임 이하 회피 궁극기 갈겨서 역으로 내가 콤보 시동당하고 게임 지면

게임 줘까치 하네가 되긴 하는데


그게 격겜이잖아요 

누가 중단을 내래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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