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처가 소유의 땅 근처로 고속도로 노선을 변경하려는 시도. 이것이 양평고속도로 논란의 본질이다. 이미 예비 타당성 조사까지 끝난 원안을 뒤집고, 종점 변경을 강행하려 한 이 대담한 계획에는 수많은 ‘떨거지’들이 달라붙었다. 결국 변경 계획의 실무를 진행했던 국토부 김모 서기관은 구속되었다. 하지만 몸통으로 지목되는 정치권 인물들은 약속이라도 한 듯 똑같은 변명을 늘어놓는다. 변경될 노선에 김건희 가족의 부동산이 있다는 사실을 “사전에 전혀 몰랐다”며, 심지어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호언장담한다.
문제는 이들이 겁도 없이 대통령 취임 전 당선인 시절에 벌써 변경안을 추진한 것이다.
이 거대한 계획의 지역 행동대장은 단연 김선교 국민의힘 의원이다. 국회의원 이전 12년간 양평군수(2017년-2018년) 를 지낸다. 제21대 국회의원 (2020년 5월 ~ 2023년 5월) 경기 여주시·양평군 지역구로 당선되었으나, 2023년 5월 의원직을 상실하였다.
2020년 4월 선거 당시 선거구민들에게 금품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선거법 위반으로 기소되었고, 대법원에서 최종적으로 의원직 상실형이 선고되었다. 그렇지만 김선교는 2024년 4월 22대 국회의원에 재선되어 현재 국민의힘 재선의원이다,
현재 특검팀은 그의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하며, 그가 용역업체나 국토부 실무진에 압력을 행사해 원안(양서면 종점)을 강상면으로 변경하는 데 관여했는지 파고들고 있다. 당연히 변경 안 종점에 검건희 일가 부동산이 있다는 걸 사전에 몰랐다고 주장한다. 다 그렇게 주장한다.
김선교와 대통령 처가의 인연은 단순한 지역 인맥을 넘어선다. 재미있는 사실은 고인이 된 김건희 여사의 부친과 양평군청에서 함께 근무했던 과거는 이 수상한 관계의 시작이라는 것이다. “최은순에게 오래전부터 특혜를 제공했다”거나, 그녀가 운영하던 “러브호텔에 드나들었다”는 의혹은 그의 처신을 의심케 한다. 심지어 김 의원 스스로 “대통령이 장모에게 특혜를 많이 줘서 고마워한다”고 말할 정도였다니, 공직자의 윤리의식은 안드로메다로 보낸 지 오래다.
그런데 왜 윤핵관 그룹에 끼지 못했는지 의아하다. 윤핵관인걸 자랑스러원 한다는 권성동이 끼워 주지 않았나 보다. 본인에 대한 의혹이 쏟아지자 최근 김어준 및 양평군 의원들을 고소했다. 양평군 의원들은 변경 안에 대한 문제제기를 해온 양평군 의원들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 협박하는 꼴이다. 김선교는 권성동에 이은 두 번째 구속되는 현역의원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자신을 향한 의혹이 쏟아지자 최근 김어준 씨와 양평군 의원들을 고소하는 적반하장의 행태까지 보이고 있다. 이는 문제 제기의 본질을 흐리고 비판의 목소리에 재갈을 물리려는 비겁한 협박에 불과하다.
이 ‘몰랐다’ 시리즈의 화룡점정은 단연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이다. 그는 한술 더 떠 자신의 ‘정치생명’을 판돈으로 걸었다. 하지만 국민들은 이미 알고 있다. 대한민국 정치판에서 ‘정치생명’만큼 가볍고 질긴 것도 없다는 사실을.
문제가 터지면 일단 내지르고 보는 이 무책임한 도박은, 진실을 가리는 연막일 뿐만 아니라 유권자에 대한 기만이다. 그들의 레퍼토리가 Ctrl+C, Ctrl+V처럼 똑같다는 것은, 어쩌면 같은 ‘윗선’의 지침을 공유하고 있다는 가장 강력한 반증일지 모른다.
그는 변경안이 양평군의 요구이자 민원이라 주장했지만, 이는 곧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을 일방적으로 백지화했던 그의 모습은 과거 삼부토건 특혜 의혹 등 여러 논란에서 보여준 독단적 스타일과 기묘하게 겹쳐 보인다.
아직 구체적인 혐의는 드러나지 않았지만,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역시 의혹의 중심에 있다. 양평경찰서장까지 지낸 이철규의 존재감은 이 사건에서 결코 가볍지 않다. 노선 변경 계획이 백지화된 바로 다음 날, 양평군수와 관련 국장이 찾아간 인물이 바로 이철규 의원으로 알려져 있다.
양평경찰서장 출신이 양평군수 출신을 견제해서 김선교가 윤핵관이 되지 못했나 보다. 그래도 윤석열이 장모에게 특혜를 많이 줘 고마워했다는데 김선교를 윤핵관에 끼워 줬어야지, 이 사람들아.
이미 결정된 국토개발 계획을 한 두 사람이 모여 뒤트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많은 사람, 특히 정책결정권자들이 개입하지 않고는 변경 힘들다. 그걸 가능케 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한 사람. 절대 권력을 가진 사람. 그래서 노선 변경으로 가장 많은 이득을 취할 사람이다. 거기에 부역한 사람들을 전부 잡아내 처벌해야 한다.
이것은 단순한 정책 변경이 아니라 권력을 사유화한 국정농단이다. 국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지는 고속도로가 한 가족의 재산 증식을 위한 도구로 전락했다. 꼬리만 자르고 몸통은 숨을 것인가? 이 ‘부역의 사슬’을 끊어내지 못한다면, 제2, 제3의 양평 게이트는 반드시 반복될 것이다. 모든 의혹의 종착지를 밝혀낼 특검의 칼날이 누구를 향해야 하는지는 이미 명백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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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러취!! 원희룡 수사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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