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51964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6352 | 13:12 | 추천 31 | 조회 2410

삼성 AI콤보 세탁기 초기불량품 교환거부 (450만원) +74 [17]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896265

삼성 AI콤보 세탁기 초기불량품 교환거부

 

현대백화점 중동점 7층 삼성전자에서

삼성 AI콤보 세탁기 구매

(백화점 판매가 450만원)

 

(세탁기 특장점)

7주가량 사용할 수 있는 대형 세제함에 

세제와 유연제를 가득 채워두면

매번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적정량의 세제와 유연제를 자동으로 넣어줍니다.

 

2024년10월30일 세탁기 설치

 

세제함 초기불량

유연제함 정상작동

 

유연제함은 정상작동하고 있어 가끔씩 보충하고 

있었기에 세제함 불량인것을 전혀 알지못함.

(유연제만 보충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못함.)

 

겨울에는 어두운색 위주의 옷이다보니 잘모르다

봄이 되고나서 흰옷, 수건, 흰양말들이 깨끗하게 세탁이 되지 않아 이상하다고만 생각하고 

수건 몇십장, 흰양말 전부 교체

흰옷들도 얼룩들이 남아있어 버림

 

4월중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전화로

산소계표백제 사용방법 문의

여름이 되자 수건에서 악취가 나기 시작함

(삶은 기능 사용, 재세탁)

 

세제함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고

세제함, 유연제함에 있는 세제 다른통에 옮겨놓고

세제함 세척 후 세탁기 기능 (펌프청소실시)

세제함과 유연제함에 보충알림이 뜨지 않는 양만큼만 세제넣고 일주일이상 테스트.

유연제함은 보충하라는 알림이 뜨는데 

세제함은 보충알림이 전혀 뜨지 않아

 

7월25일 서비스 접수

7월31일 서비스 기사 방문

전날 방문전 통화에서 세탁기 상태 설명

가지고온 모터로는 AS불가하다고

모터 앗세이를 교체해야한다며 

8월6일로 재방문약속함.

기사님은 세제가 조금씩 들어가고 있다고 설명함.

(9월19일 현재까지도 보충하라는 알림 뜨지 않고 있음. 기사님 거짓말하셨음)

 

7월31일 기사님 돌아가신 후 생각해보니 세제함은 보충한 기억이 없는것 같아 세제통 뚜껑 열어보고 남아있는 세제양 확인 후 세제를 처음외에

한번도 보충하지 않았다는 사실에 

초기불량 확신함

 

세탁기 구매전 캡슐세제 사용하고 있었기에

2024년 10월31일 (세탁기 설치 다음날)

코스트코에서 코스트코자체브랜드 세제, 유연제 구매 (5.73L)

2025년 3월8일 유연제만 구매 (4L) 

2025년 5월17일 세제3L 2개 구매

코스트코에 구매내역 확인받음

5월17일 코스트코 방문시 세제가 세일하길래

유연제는 떨어져서 구매했던 기억이 있길래

사왔는데 7월31일 기사님 방문했을때까지도

새 세제 그대로 있었음. 

(첫구매 세제는 기사님 방문이후 증빙위해 그대로 보관중이며 두번째 구매한 세제는 새세제였던거 사진찍어놓고 직접 세제투입하여 현재 사용중)

 

2025년 8월1일 현대백화점 삼성전자에

품질보증기간 1년이고 

첫번째 구매한 세제양으로 초기불량 확신했으므로방문하여 교환요청

(업데이트 할때마다 세탁기 멈춰 주말동안 사용못한적도 있었고 세탁기 여러번 멈췄었음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해결방법은 세탁기 초기화 그것도 안되면 그냥 꺼놨다 조금있다 켜라는 말뿐) 

세탁기에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교환요청한것임.

 

삼성서비스센터 실장 8월2일 통화(교환거부)

현대백화점 7층 담당자 소비자보호원에 신고해서

해결하라고 함

8월7일 소비자보호원 신고

8월19일 한국소비자보호원 접수

접수후 한달이 지났는데도 삼성전자는 

무시로 대응하고 있음

 

늦게 눈치챈 제 잘못도 있지만

초기불량품 교환요청은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

아닐까요? 

늦게 알게되면서 초기불량으로 인한 피해는 제가 

더 봤는데요...

어떻게 해야할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신고하기]

댓글(14)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