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화난늑대 | 17:50 | 조회 2072 |보배드림
[37]
컬럼버스 | 17:44 | 조회 4888 |보배드림
[7]
캐돌이 | 16:55 | 조회 1979 |보배드림
[10]
배경화면 | 18:02 | 조회 724 |SLR클럽
[10]
boaid | 18:02 | 조회 480 |SLR클럽
[8]
사랑그흔한말 | 17:30 | 조회 1926 |보배드림
[8]
남항부두 | 16:56 | 조회 4080 |보배드림
[3]
올라리 | 16:47 | 조회 458 |보배드림
[15]
진짜싼아이 | 16:42 | 조회 4184 |보배드림
[12]
gorgeousfeet | 17:50 | 조회 488 |SLR클럽
[8]
JS | 17:49 | 조회 594 |SLR클럽
[18]
뽀야뽀야 | 17:27 | 조회 286 |SLR클럽
[19]
시간여행자 | 17:37 | 조회 559 |SLR클럽
[24]
꽃보다오디 | 17:24 | 조회 598 |SLR클럽
[26]
ㄷㄷㄷ | 17:18 | 조회 805 |SLR클럽
넌 방금 게임이라는 매체의 핵심을 궤뚫었어!
최상위권 가면 격겜도 턴제라고 하니까
초보와 고수의 차이는 고수는 턴게이지가 2배로 빨리참
통계 프로그램
사실 그렇게 따지면 격겜도 턴제이긴 하지
저 턴제란 개념도 고인물들 입장에서나 그렇고 일반적인 유저들은 그런 느낌을 못받지..
실시간 턴제
그렇다
같은시간에
누군가는 나보다 더 많은 턴을쓴다
고전역학같은거임
롤, 발로, 옵치 등등 다 턴제게임이라고 부를 수 있지
격겜도 거의 반 턴제겜이나 마찬가지인거지
대부분은 자기 턴 안뺏기려는, 상대 턴 틈새를 어떻게든 비집고 들어가서 자기 턴으로 만들려는 싸움이고
실시간 턴제라고 봐야하나
큰 흐름에선 턴의 개념이 적용되는데 작은 흐름에서 쉬면 안되는 게임이니까
그런데 밧줄이 끝없이 타고 있는
초보는 그걸 나누지못해
프로브가 2배 - 생산 2배, 빌드건물 2배 - 업그레이드속도 2배
완전 프사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