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퉁퉁보대장 | 21:51 | 조회 1455 |보배드림
[8]
오차장 | 21:23 | 조회 3121 |보배드림
[9]
독도는우리땅1 | 21:21 | 조회 1035 |보배드림
[6]
순간 | 22:01 | 조회 370 |SLR클럽
[10]
밀양사건 | 20:59 | 조회 2503 |보배드림
[4]
윤빤스빤 | 20:31 | 조회 1011 |보배드림
[8]
boaid | 21:43 | 조회 530 |SLR클럽
[8]
국산티비 | 21:10 | 조회 1573 |SLR클럽
[9]
윤빤스빤 | 21:02 | 조회 1659 |보배드림
[10]
[X100]Dreamer | 21:02 | 조회 496 |SLR클럽
[7]
아르테미 | 20:58 | 조회 3326 |오늘의유머
[34]
staccato | 20:45 | 조회 705 |오늘의유머
[6]
[X100]Dreamer | 20:36 | 조회 479 |SLR클럽
[10]
myvitriol | 20:33 | 조회 213 |SLR클럽
[7]
트리티니 | 20:36 | 조회 336 |SLR클럽
넌 방금 게임이라는 매체의 핵심을 궤뚫었어!
최상위권 가면 격겜도 턴제라고 하니까
초보와 고수의 차이는 고수는 턴게이지가 2배로 빨리참
통계 프로그램
사실 그렇게 따지면 격겜도 턴제이긴 하지
저 턴제란 개념도 고인물들 입장에서나 그렇고 일반적인 유저들은 그런 느낌을 못받지..
실시간 턴제
그렇다
같은시간에
누군가는 나보다 더 많은 턴을쓴다
고전역학같은거임
롤, 발로, 옵치 등등 다 턴제게임이라고 부를 수 있지
격겜도 거의 반 턴제겜이나 마찬가지인거지
대부분은 자기 턴 안뺏기려는, 상대 턴 틈새를 어떻게든 비집고 들어가서 자기 턴으로 만들려는 싸움이고
실시간 턴제라고 봐야하나
큰 흐름에선 턴의 개념이 적용되는데 작은 흐름에서 쉬면 안되는 게임이니까
그런데 밧줄이 끝없이 타고 있는
초보는 그걸 나누지못해
프로브가 2배 - 생산 2배, 빌드건물 2배 - 업그레이드속도 2배
완전 프사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