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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라이크들이 득세하니까 그게 너무 스트레스임 진짜
소울라이크 장르 자체가 극한으로 쪼인 세이브 포인트가 레벨디자인이라
사실 세이브포인트가 부족한건 옛날게임의 고질적인 문제이기도했음. 그걸로 게임난이도 조절하는경우도있었지만 보통은 걍 개발자들이 하다보니 쉬어서 뻈거나 기술적/귀찮음 떄문에 없는 경우가 많았던지라..
닥2랑 오픈월드 된 엘든링 정도 빼면 톳불간 거리 그렇게 먼 편 아닌데 회복수단은 제한적인데 잘못 맞고 죽으면 부담스러운 심리적 압박 때메 그렇게 느껴지게끔 만든거지
바이오하자드 타자기
그란 끔찍한 짓을 하다니....용서못해....
게임 구매해서 혼내줘야겠군...
킹덤컴 2에서 그놈의 세이브 너무 불편해서 안하고 있다가
강제 스토리 이벤트로 7명 앞에서 도망치세요! 걸려서 15번은 리트라이 하고 접음
칼만들면서 2시간 반 정도 이전에 세이브 했단 말이야...
통곡 그리고 한정판이네 나 이거 사려고 노력했지만 일반판밖에 못구했지 이시기 요코다 마모루 그림이 퀄 절정같음
새턴판보다 편의성이 그나마 많이 증대한거임 ㅎㅎ
ㄹㅇ 똑같은거 반복플레이하는걸 너무 싫어해서 그런 편의 제공 안하는 게임은 싫어함
세이브 제한은 게임 구성상 그러려니하는대
로드 불편하게 하는건 진짜 졸라 싫음
슈패 새턴 그 시절엔 로드 기능 없는 게임이 많았지
로드 하려면 겜기 본체에 달링 리셋 버튼 눌러야 하던 기억
그게 레벨 디자인이니까..
스테이지 진행중에 세이브 안되는 게임이나 세이브 포인트에서만 세이브 가능한 게임들이 많잖아
그래야 난이도가 유지될수있어서 그러는 경우가 먾음
브레스오브파이어 5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