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472835)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라이온맨.. | 25/08/25 14:13 | 추천 13 | 조회 663

文, 교도소서 환갑 맞은 조국 위해 '환갑 잔치' 마련 +117 [5]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787149


"文 민정수석실, 오늘에야 웃어"


manipulate_img(this)

올해 광복절 특사로 사면복권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오른쪽)와 백원우 전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2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이 마련한 환갑 축하 케이크를 앞에 두고 조촐한 환갑잔치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페이스북


문재인 전 대통령이 서울남부교도소에서 환갑을 맞았던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와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을 위해 환갑상을 마련해 준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정치권에 따르면 문 전 대통령은 전날 오후 경남 양산 평산마을 사저를 찾은 조국 전 대표와 백 전 비서관에게 '조국&백원우, 새로운 시작을 축복합니다'라는 글귀가 새겨진 환갑축하 케이크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혁신당 관계자와 문재인 정부시절 조 전 대표와 함께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일했던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 등이 참석해 함께 축하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현선 조국혁신당 사무총장은 전날 페이스북에 '아주 특별한 환갑잔치'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황 총장은 "조 전 대표, 백 전 비서관, 최 전 의원 등 민정수석실 비서관·행정관들이 문재인 대통령께 사면복권 인사를 드렸다"며 "문 전 대통령께서 주관한 조 전 대표, 백 전 비서관의 늦은 환갑잔치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두 사람 모두 감옥에서 환갑을 맞이했다. 민정수석실은 2019년 이후 마음 놓고 웃지 못했다"며 "오늘에야 비로소 크게 웃었다. 오늘 문 전 대통령님도 큰 짐을 하나 내려놓으셨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6 78 9 10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