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전기차 시장이 점점 내리막인 이유.jpg
전기차 시장이 점점 감소세 라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생각되는게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서울경기권은 모르겠지만
지방권은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가 광역시 제외하곤 지지부진함
광역시 마저도 서울경기권에 비해서 전기차 인프라가 많이 깔렸냐 하면 흐음....?
그리고 두번째 전기료 인상
기본적으로 전기차는 연비때문에 사는 인식이 강했음
정부보조금 붙여서 사더라도 비싼편이었는데
그래도 기름값 대비 전기료가 싸다보니
3~4년 타면 본전뽑을 정도는 됐었는데
전기료 인상되면서 솔직히 내연차 대비 차값 비싼만큼 연비가 훨씬 좋냐 하면 흐음....?
마지막으로
청라아파트 화재건이 쐐기를 박았다고 봄...
화재도 화재지만
보상도 지지부진 하면서 전기차 혐오가 싹트고 있었는데
실제로도 청라아파트 화재사건 이후로 여러 동네에서 전기차 출입을 금지해서
주민들까리 싸우니 마니 경찰 출동 이야기 여러번 뉴스 나왔었지...
벤츠 놈들이 진짜 ㅄ임
지네는 고작 몇 억 잃었지만 시장이 사라짐
통계적으로는 전기차화재가 내연차화재보다 적다고는 든긴 했는데,
뿌리깊은 공포가 해결되지 않는 한 어려운 문제일듯.
글고 충전인프라는 잘 수리가 안 되던데, 결국 비용이 너무 비싸단 뜻일 수밖에.
연비는 1/4수준으로 싸니 좋은거 맞는디..
저건 입주민 입장에서 당연한거지
전기차 보조금으로 싸게사고 화재나면 보험금으로 아파트 전 주민이 책임져야하는데...
화재 보험료 사건터지면 20배 올려받다 정치인에게 민원 넣고하니까 10배 5배로 낮아지더만
아직은 시기상조야..
그와중에 전기요금 진짜 엄청 올랐구나
이러니저러니해도 휘발류 경유 차량이 아직은 짜세임
저 아파트는 결국 어떻게 마무리 되었나..
집 안이 완전 쑥대밭이 되었던데ㅠ
사고시 보상 규정도 지지부진함
차가 반파되어도 베터리셀 몇개 멀쩡하다는 이유로 보험사가 보험금지급 못하겠다는 얘기도 있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