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
존나게 잘 팔림.
매년 딸깍딸깍 또이또이하게 내다가 심지어 확장팩을 풀프라이스로 팔아도 슴풍슴풍 잘 팔리니
유저들이 암만 화를 내도 고치지 않음.
죄다 유저들이 콜옵으로 쏠리다보니 소위 콜옵 킬러로 나온 경쟁작들은 선점효과를 못 이기고 처박히고,
암만 콜옵이 ㅂ신됐다고 하지만 자기네 장사만 수십년 해온 놈들이다보니 어지간한 콜옵라이크는 완성도 쪽에서 상대가 안되고 묻힘.
심지어 가장 큰 라이벌이었다는 배틀필드도 동일한 딜레마를 겪는데, 콜옵이 (당시 기준으로) 최저점 찍고 배필이 가장 잘나가던 시기에도
결국 콜옵 판매량으로 못이겼음.
콜옵 팬들이 배필6 잘나와서 인구수 뺏겨야 액티비전 놈들이 정신차리지ㅋㅋㅋ 하면서도
한편으론 '그게 되면 좋겠는데 콜옵은 시발 언제나 존나 잘 팔려서...' 하고 씁쓸해하는 이유기도 함.
그게 쉽지 않아...
미국서든
절대 못이김
캐주얼 fps하면 콜옵이라 진짜 존나 큰 사건이 터져서 프랜차이즈 자체가 죽는게 아닌 이상 불가능함
겜프릭 : 이거 ㄹㅇ임 ㅋㅋ
콜옵 신작 주기적으로 나오는 만큼 멀티인원 많이 갈리나?
매년 하나씩 나오는 게임들이 다 그렇지만 콜옵도 신작 나올때마다 다 넘어감
겜 자체가 지원을 1년 컷 하고 다음 작으로 넘기는 식이라 대부분 다음 작으로 넘어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