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가 구매한 K-2 흑표 전차 뒷이야기
?
폴란드 PGZ 사는 폴란드 의 방산업체로, K2 흑표 현지 조립 업체로 유명하다
다만 현지 조립을 하면서 자사(PGZ) 의 이익을 크게 높히기 위해,
너무 높은 금액을 폴란드 당국에 제시하여 골머리를 앓았는데..
2 가지 뒷이야기 가 있음
현재 PGZ 사의 수뇌부는 이전 폴란드 정권 사람이라, 현재 폴란드 정권에 찐빠성으로 지른 것도 있고
현대 로템이 어찌어찌 PGZ 에 방문 현지 조립공장 답사 후, 이건 답이 없다 라고 말하고
PGZ 는 격분(?)하여 폴란드 정권에 다시 답사 해 달라고 하여
폴란드 정권이 다시 답사 하니 폴란드 정권도 이건 답이 없다..
라는 결론이 나와 2차 계약시 100대 넘은 K2 GF 버전 을 현대가 직도입하는 것으로 계약을 한 것으로 명시
(나머니 대략 60대는 현지조립)
라고 밀리터리 기자들이 유튜브에서 썰 품
현지 친구들이 항상 문제긴 해
공장부터 개선해야 하나보네..
대한민국은 이미 전세계 제조업 5위국가. 폴란드가 못했다기보다는 그냥 한국이 개잘하는것.
현지에서 라이센스 했다가 아준전차 폴란드버전 됨
그래도 인도보단 낫지 않을까 걔들 썰 들어보면 하나하나가 레전설이던데
독일처럼 개발 생산하는 국가도 생산라인을 다시 까네 어쩌네 하는데
여태 구형 러시아 탱크 운용하던 나라 상황에서 흑표 같은 3.5세대 전차를 조립할 역량이 있을리가...
오늘도 평화로운 폴란드
큰형님의 바이오 랜치 나왔습니다.
솔직히 탱크 수백대를 뚝딱 해치우는 나라가 얼마나 되겠음
어쩔 수 없이 우리나라에서 만든 전차 직도입해야겠다~^^
라이센스 생산이 자국에 도움되는게 맞는데
제조역량 안나오면 저런 상황이 생기나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