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루리웹-1062589324 | 25/07/21 | 조회 0 |루리웹
[24]
루리웹-0503283258 | 25/07/21 | 조회 0 |루리웹
[10]
루리웹-614824637 | 25/07/21 | 조회 0 |루리웹
[14]
こめっこ | 25/07/21 | 조회 0 |루리웹
[17]
Goonies | 25/07/21 | 조회 392 |SLR클럽
[9]
52w | 25/07/21 | 조회 713 |SLR클럽
[4]
빅맥 | 25/07/21 | 조회 0 |루리웹
[1]
롱파르페 | 25/07/21 | 조회 0 |루리웹
[19]
소금킹 | 25/07/21 | 조회 0 |루리웹
[6]
포근한섬유탈취제 | 25/07/21 | 조회 0 |루리웹
[10]
쌈무도우피자 | 25/07/21 | 조회 0 |루리웹
[7]
5324 | 25/07/21 | 조회 0 |루리웹
[5]
5324 | 25/07/21 | 조회 0 |루리웹
[32]
루리웹-0202659184 | 25/07/21 | 조회 0 |루리웹
[22]
adoru0083 | 25/07/21 | 조회 0 |루리웹
엔진은 정상... 전기가 꺼짐...
전기가 왜 꺼졌는지는 모르니.. 조종사의 실수로 가는건가요?
다만, 엔진에 연결돼 전력을 생산하는 IDG도 작동을 멈췄는데 사조위는 조종사가 엔진을 잘못 껐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사조위 관계자는 "조종사가 조류충돌로 심각한 손상을 입은 오른쪽 엔진을 꺼야 하는데, 돌고 있던 왼쪽 엔진을 꺼서 블랙박스와 전원이 모두 나갔다"고 설명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엔진 모두 출력을 잃으면서 바퀴에 해당하는 랜딩기어도 내려오지 않았다는 게 사조위의 설명입니다.
유족이 조사 결과를 믿을 수 없다며 크게 반발해 사조위의 언론 브리핑은 파행됐습니다.
▶ 인터뷰(☎) : 고재승 / 12·29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협의회 이사
- "IDG(엔진 전력 장치)라든지 이런 건 왜 이렇게 됐나요, 물어보고 그러면 그걸 계속 조사 중이라는 식으로 대답을 했거든요. 조종사 과실로 몰아가는 모양인거죠."
이에 대해 사조위는 "블랙박스에 조종사가 엔진을 끈 정황이 녹음돼 있다"며, "제주항공 조직의 문제점이나 조종사 피로도를 들여다 보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조위는 또 당시 엔진 상황을 뒷받침할 IDG 부품 2개를 미국에서 추가로 조사해 유족에게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잘못 끌수도 있죠.
인간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과 인프라가 사람이 작은 실수를 해도 만회할 수 있고 안전하게 서포트 하는거죠.
이 사태가 참사로 이어진건 활주로 끝에 규정에 없는 콘크리트 둔턱을 만든겁니다.
지금은 다른 비행기로 변경 됐지만
얼마전까지 인천 인하대에는 항공기 한대가 전시되어 강의 때도
활용 되었는데 랜딩기어 내리는걸 기장 부기장이 까먹고
착륙하는데 당연히 동체 착륙했는데 전원 생존 했던 기체 였습니다.
그냥 한 사람의 실수를 참사로 연관 짓기에는
시스템과 인프라가 개판 이었습니다.
실수는 했지만 동체 착륙은 완벽 했습니다.
맞습니다 !! 정말 동체착륙은 완벽했습니다 !!
욕한번 시원하게 하고싶네요.
국토부 제정신인가
이게왜 조종사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