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Sh.. | 21/09/22 10:00 | 추천 36 | 조회 7258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9/22일자 정답 & 즉석 뽑기" +45 [22]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coupon&no=71798

 

오늘의 퀴즈 9/22일자 정답 : O

 

보이콧 Boycott

사회 · 정치적 이유에서 비롯된 항의의 표현으로, 특정 개인, 기업, 조직 및 국가 등과의 거래를 중단하는 자발적인 행동을 의미한다.

주로 항의 대상에 대해 경제적 손실을 가하거나, 도덕성을 비난하거나, 또는 문제시 되는 행태를 고치게 하려는 목적을 갖는다.

소비자 불매운동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아일랜드 귀족의 재산 관리인이었던 찰스 보이콧(Charles Boycott)의 이름에서 유래

영지 관리인 보이콧은 언(Lord Erne) 백작의 영지를 관리하면서 지역 노동자들을 난폭하게 대하고 쫓아내는 것으로 악명이 높았다.


window.open("bbs_view_image.php?id=coupon&no=71798&img=20210922120623_bdwksmvn.jpg")

찰스 보이콧

 

1880년, 보이콧의 행동에 분개한 지역 상인들은 보이콧에게 물건을 판매하지 않았고, 지역 노동자들도 보이콧의 농장에서 일하기를 거부했다.

한마디로 보이콧은 지역사회에서 배척당한 것이다.

그 후 보이콧이라는 말은 정치 · 경제 · 사회 · 노동 분야에서 부당한 행위에 맞서 집단이 조직적으로 벌이는 각종 거부운동을 뜻하게 됐다.


보이콧은 1차 및 2차 보이콧으로 구분할 수 있다

노동조합, 시민단체 등의 단체가 회원과 일반 시민에게 분쟁 관련 회사의 제품 불매 움직임을 보이는 행위를 1차 보이콧이라 한다.

2차 보이콧이란 1차 보이콧 대상인 회사와 거래 관계에 있는 제3자를 대상으로 거래 중단을 요구하는 행위이다. (이하 생략) from 상식으로 보는 세상의 법칙

 

어느덧 한가위 연휴를 마무리할 때가 왔네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던 연휴, 저번 주 금요일 오후부터라고 생각하면 꽤 길었던 게 사실인데..

아무래도 주말이 끼다보니 그게 또 그렇기도 하구요..

여하튼, 좌우지간.. 연휴 마지막 날입니다. 아무쪼록 마무리 잘하시고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시 돌아올 일상을 위하여~~ 아흑~ ㅠㅠ


PS. 뽐뻐님들의 득포를 기원하며 9월 즉석 뽑기도 같이 하세요. (~ 9/30)

https://m.liivmate.com/katsv2/share...

 


 

[신고하기]

댓글(22)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