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뜯박 | 19/03/18 16:39 | 추천 15 | 조회 12042

주말에 S10, G8 보고 왔습니다. +705 [24]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phone&no=3500921

요즘 핫해서 둘다 보고 왔습니다. 

 

전 XR 사용하고 와이프 V40 사용해서 같이 갔다 왔습니다.

 

그냥 느낀대로만 적어 보겠습니다.

 

우선 디지털 프라자 방문 S10 보는데 뭔가 작아 보입니다. 그리고 손에 쥐고선 어? 전원버튼 어디? 왜 저기에? 불편~

 

예전 S8 사용했어서 엣지는 어떤가 문자 들어가서 타이핑 해보고 개선됐다 느꼈습니다. 편안~

 

카메라 잘 찍히고 광각은 왜곡이 보이지만 그래도 사진 잘 나오고 좋았습니다.

 

S10+ 로 옮겨가서 보는순간 오~ 이정도 크기는 되야지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카메라 구멍 크게 거슬리지 않았고 V40보단 살짝 무겁게 느껴졌지만 그래도 노트9에 비해 엄청 무게 줄었다 느꼇고

 

유튜브를 실행 해 봤습니다. ITZY 플레이 하고 볼륨최대로 올려보니 소리가 찟어집니다 아~ 

 

무게와 얇은 그립감에 만족했지만 스피커와 전원버튼 위치는 아쉽더군요. 그래도 큰 화면과 생각보다 거슬리지 않는 카메라구멍

 

그리고 자개장색? 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s10+.jpg

 

다음 베스트샵으로 이동했습니다.

 

G8 색상 예쁘다고 했는데 실제로 보니 V40를 사용하고 S10+의 자개장색? 을 보고 와서 그런지 화이트 색상 있었으면 했습니다. 

 

다른색상이 이상하단 소린 아닙니다. 카톡튀 없는 깔끔함과 그립감 좋았습니다. 근데 S10+를 보고 와서 인지 화면이 좀 작았습니다.

 

V40 크기면 좋았겠다 생각하며 손으로 움직이는것 직원 안내받아서 몇번 해봤는데 연습이 필요합니다. 불편~

 

카메라는 V40 대비 전면 사진이 좋아졌고 트리플카메라가 빨리 찍힙니다. 잘 나옵니다.

 

얼굴인식은 막아놔서 안되고 트루뷰(트루톤 디스플레이) 를 XR 옆에 두고 껏다 켜봤습니다.

 

주변 불빛이나 손으로 만든 그림자에 따라 둘다 눈에 보기 좋게 비슷하게 변하더군요. 마음에 딱 들었습니다. 편안~

 

그리고 CSO 인가 디스플레이 스피커 실행해 봤습니다. V40과 비교시 확실히 스트레오 맞습니다.

 

공간감도 XR보다 있었습니다만 소리가 약간 작았는데 붐박스에 꽂으니 XR보다 더 커집니다.

 

S10과 똑같이 유튜브에서 ITZY 플레이 해봤고 최대볼륨에 찟어짐 없었습니다.

 

 

g8.jpg

 

앞으로의 스마트폰 트랜드로 보자면 화면엔 화면만 이라고 봅니다.


G8은 리시버를 없앴습니다. 그런데 노치부분이 똑같습니다.

 

S10은 카메라를 빼서 심미적으로 좀더 화면을 사용하는것 같이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없어진건 없습니다.

 

와이프와 좀 대화해 봤는데 둘다 비슷한 결론이 지어 이더군요. 

 

바꾼다면 S10이 디자인 적으로 G8 대비 새폰느낌이 들것 같다 그런데 기능적인 완성도나 만족감은 G8이 더 좋았다 입니다.

 

통화녹음과 영상통화 때문에 기변을 해야해서 돌아오는 주말에 한번더 동시에 비교할수 있는 곳에서 결정할것 같습니다.

 

가족 찬스 써서 S10+저렴하게 구매가능하긴한데 갈등됩니다.

 

이상 활기찬 월요일 딴짓 하다 갑니다~ ㅎ

[신고하기]

댓글(24)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