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칼댕댕이 | 04:30 | 조회 0 |루리웹
[1]
루리웹-9378537259 | 26/06/04 | 조회 0 |루리웹
[2]
루리웹6493129948 | 04:33 | 조회 0 |루리웹
[6]
루리웹-6628864008 | 04:32 | 조회 0 |루리웹
[3]
스르 | 04:16 | 조회 0 |루리웹
[3]
BoomFire | 26/06/07 | 조회 0 |루리웹
[5]
현유리 | 03:54 | 조회 0 |루리웹
[2]
마비카 C3 | 03:13 | 조회 0 |루리웹
[5]
| 03:17 | 조회 0 |루리웹
[6]
지니란 | 04:17 | 조회 0 |루리웹
[8]
AUBREY | 04:14 | 조회 0 |루리웹
[6]
루리웹-2157919565 | 03:48 | 조회 0 |루리웹
[3]
AUBREY | 01:43 | 조회 0 |루리웹
[9]
GOEEQKLHR | 03:59 | 조회 0 |루리웹
[5]
손나아보카도 | 03:46 | 조회 0 |루리웹
..알고보니 전교라는 그 학교가 과학고등학교나 그런 고등학교 아녀?
알고보니 민사고라던가 ㅋㅋㅋ 거긴 서울대 가면 븅2신 취급 받는다던데
유전자 압도적으로 중요 하다는 것을 아는게 군대 다녔을때 5분대기조 할때 신병이 훈련수첩을 5분만에 다 외우고 검사 받는거 보고 물어 보니 아버지가 연세대 교수 엄마가 의사 라고 했음.
그놈의 유전자 타령좀 그만했음 좋겠음
고작 수능가지고 무슨 유전자야
석박사돼서 어디 논문쓰고 컨퍼런스 나가고 이럴 때 느끼는게 유전자 차이지
그전엔 노력으로 커버 됨
ㅇㅇ 대입까지는 당연히 노력으로 다 커버됨 ㅎㅎ
설카포는 유전자가 좀 우선하는게 맞는 것 같아.
사실 커리큘럼대로 논문쓰고 박사되는 과정까지도 재능은 거의 영향이 없더라.
심지어 박사 이후 출세는 인맥빨 크게 좌우받는 환경 문제가 더 크고.
유전자가 우선이고 그다음 환경
근데 아버지가 대학교수 정도면
그만큼 집에 책이 많을 것이고 아버지가 집에서도 서재같은걸 만들어두면서 연구를 할 가능성이 높았을 것이므로
어렸을 때 부터 면학환경이 자연스레 구성되어 있었겠지.
근데 환경을 구성한다는게 쉬운것처럼 보이지만 ㅈㄴ 어려운일임.
가난한 집에서는 그 '환경'을 만드는 것 자체가 기적이니까.
재능차이는 있지. 조오오온나 분명하지.
근데 그건 역사에 족적을 남기는 레벨이고,
수능까지만을 논하자면 환경이 좀 더 우선이긴 함.
유전자빨은 남들 한 달 할거 일주일에 끝낸다는 사소한 차이만 있지.
ㅋㅋㅋㅋ
미친 존나 욱끼네... 유전자때문이잖아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