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읽어줘서고마워요 | 20:55 | 조회 35 |루리웹
[13]
코러스* | 20:54 | 조회 38 |루리웹
[5]
갓트루참얼티밋여신블랑 | 20:50 | 조회 5 |루리웹
[36]
황토색집 | 20:56 | 조회 22 |루리웹
[46]
조조의기묘한모험 | 20:54 | 조회 44 |루리웹
[0]
Herumil | 19:00 | 조회 4 |루리웹
[23]
겨울이사랑해 | 20:54 | 조회 53 |루리웹
[20]
야옹야옹야옹냥 | 20:50 | 조회 26 |루리웹
[11]
코러스* | 20:47 | 조회 26 |루리웹
[24]
AquaStellar | 20:46 | 조회 30 |루리웹
[16]
一ノ | 20:48 | 조회 29 |루리웹
[19]
후지미 요스케군 | 20:48 | 조회 6 |루리웹
[2]
새해첫날 | 20:46 | 조회 44 |루리웹
[6]
소소한향신료 | 20:20 | 조회 11 |루리웹
[7]
조조의기묘한모험 | 20:35 | 조회 26 |루리웹
굿즈랑 원작 장사 아니었나. 극장판도 몇몇 메이져 빼곤 엄청난 돈벌이는 아닐것 같은데.
넷플이나 디플 같은 OTT에서 지원받아 독점송출 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으니
기존의 제작위원회 시스템에서 점점 벗어나는 거 같음
극장판 총집편으로 떡상 노리는건 우주전함 야마토부터 시작되는 대역사임..
퍼스트 건담도 극장판으로 개떡상한 케이스고
현대 애니메이션 제작에서의 큰 차이점은 극장판이 아니라 오히려 ott의 침투겠지
그전엔 제작위원회라는 개념없는 쓰레기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서 굳이 잘 만들 필요도, 돈을 많이 쓰지도 않았던 시스템 때문에 2000년대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도 쓰레기같은 애니메이션이 범람했는데
이제 ott가 직접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꽤 고퀄리티의 작품들이 대세를 차지하기 시작했지
지난시즌 배드걸하고 위치워치가 정확하게 굿즈중심으로 기획된 애니였음. 애니 방영 직전에 애니메이트에 코너 사서 굿즈부터 깔아놓고 방영 시작. DVD까지 안 가도 바로바로 회수되는 구조를 만들고 싶어하는게 많이 보임
스더블이 이상한놈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