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
하이데마리.W.슈나우퍼 | 25/10/01 | 조회 34 |루리웹
[19]
+08°08′03.4″ | 25/10/01 | 조회 24 |루리웹
[19]
e에스트e | 25/10/01 | 조회 12 |루리웹
[12]
후지미 요스케군 | 25/10/01 | 조회 11 |루리웹
[29]
wizwiz | 25/10/01 | 조회 44 |루리웹
[16]
존댓말쓰는 유머기자 | 25/10/01 | 조회 28 |루리웹
[4]
처음부터 | 25/10/01 | 조회 21 |루리웹
[14]
알케이데스 | 25/10/01 | 조회 1 |루리웹
[20]
lsgg9767 | 25/10/01 | 조회 51 |루리웹
[1]
따뜻한고무링우유 | 25/10/01 | 조회 4 |루리웹
[13]
aespaKarina | 25/10/01 | 조회 33 |루리웹
[15]
daisy__ | 25/10/01 | 조회 40 |루리웹
[28]
익스터미나투스mk2 | 25/10/01 | 조회 43 |루리웹
[18]
사이버렉카기사협회대리 | 25/10/01 | 조회 54 |루리웹
[14]
루루쨩 | 25/10/01 | 조회 41 |루리웹
굿즈랑 원작 장사 아니었나. 극장판도 몇몇 메이져 빼곤 엄청난 돈벌이는 아닐것 같은데.
넷플이나 디플 같은 OTT에서 지원받아 독점송출 하는 케이스도 늘어나고 있으니
기존의 제작위원회 시스템에서 점점 벗어나는 거 같음
극장판 총집편으로 떡상 노리는건 우주전함 야마토부터 시작되는 대역사임..
퍼스트 건담도 극장판으로 개떡상한 케이스고
현대 애니메이션 제작에서의 큰 차이점은 극장판이 아니라 오히려 ott의 침투겠지
그전엔 제작위원회라는 개념없는 쓰레기같은 방식으로 만들어서 굳이 잘 만들 필요도, 돈을 많이 쓰지도 않았던 시스템 때문에 2000년대부터 2020년대 초반까지도 쓰레기같은 애니메이션이 범람했는데
이제 ott가 직접 투자하기 시작하면서 꽤 고퀄리티의 작품들이 대세를 차지하기 시작했지
지난시즌 배드걸하고 위치워치가 정확하게 굿즈중심으로 기획된 애니였음. 애니 방영 직전에 애니메이트에 코너 사서 굿즈부터 깔아놓고 방영 시작. DVD까지 안 가도 바로바로 회수되는 구조를 만들고 싶어하는게 많이 보임
스더블이 이상한놈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