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 겟타맨이 왜 겟타맨인줄 아냐?
직접 녹화 하고 제작한 유게이산
(2차 Z는 정식 루트로 플레이 하기 어려워서 영상을 업로드 한 원작자에게 허락을 받고 사용하였음)
멀쩡한 연출을 조져놨기 때문이지.
일단 V 겟타 연출의 베이스는 3차 Z인데
이게 3차 Z를 안 해봤거나 2차와 3차간의 텀이 있다보니 같은 사람이 그린 걸로 착각하는 사람이 있는 거 같더라
2차 Z의 겟타를 그린 사람과 3차 Z 겟타를 그린 사람은 다른 사람으로 추정 됨.
느낌 자체가 다름.
2차 Z에서 겟타 그린 사람은 그렌라간이나 건 버스터 그린 사람으로 추정되는데
3차 Z부턴 우리가 흔히 아는 그 겟타맨이 그리게 됨..
그냥 기존꺼를 HD 화질로 새로 그리기만 하지
저 당시엔 엔진이 바뀐 것도 아닌데 왜 굳이 새로 쳐 그려가지고 보는 사람 눈을 썩게 만드는 건지 모르겠다 ㅂㄷㅂㄷ
똑같이 배 내밀고 쏘는데
아랫쪽이 준비 동작도 커서 그런지
엄청 박력있네
그런데 V 콘솔판 폰트 보니까
갑자기 스팀판 폰트 생각나서 열받네
흑..시0발..
진짜 Z2 블랙겟타는 폼이 남달랐음. 그 뒤에 갈아타는 진겟타는 그 겟타맨스러웠는데
이게 진짜 센스 차이라고 느껴지는 게 망토 안에서 난사하는 거랑 료마 컷인 보면
그냥 같은 스프라이트를 회전시키거나 줌인 땡기는 건데도 날로 먹는다거나 어색하게 느껴지질 않음
연출가들 모션 작업량 감당하기 힘들면 앞으로 연출 시퀸스 고민 좀 했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