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AI 사용하는걸 곱게봐줄수 없는이유
아무리 생각해도 비용은 최대로 줄이고 지들 편한대로 하고싶어 하는거 같음
뭔 개소리냐고? 당연한거 아니냐고?
보통 Ai 사용으로 논란인 회사들은
그..
게임상태가 안좋거든 대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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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쓸거면 게임 팔때부터 고지를 하던가.
게임만들때 부분적으로 ai를 사용한다 -> 사실 요즘엔 이게 패시브에 가까워져서 이상할거없음
처음부터 끝까지 AI로만 게임을 만들겠다 -> 여태 사람들이 만든 게임들조차도 망한게 몇백갠데 ㅈ도 기대안됨
아트에 돈 아끼는 놈들이 감수에 돈을 쓸 리 없지
코딩도 마찬가지일거야
어차피 일러할 떼 쓰는 포토샵이나 일러 같은 것도 그림 실력이나 그림 효율을 높이기 위한 툴이니
ai를 쓰는 걸 나쁘게만 바라보지는 않음.
오히려 ai가 미래에 지향해야할 기술이니 사용하는 걸 좋게 보는데...
다만 기업들이 ai를 퀄보다 지들 멋대로 개판으로 쓰니깐 문제.. ㅋ
방송국 공중파도 재연배우 버리고 ai 쓰는 세상이다 이제 안쓰면 빙신임
사용유무가 아니고 티가나냐겠지.. 큰회사던 작은회사던 요즘 ai안쓰는 회사 없어...플밍이던 아트던. 유저눈에 띌정도면 그냥 잘 못쓴거고.
마법소녀 외치는 게임도 개그겜이라 그렇지 너무 화풍 통일이 안 되긴 했더라 ㅋㅋㅋ
ai 아직 안쓰는 게임 개발사도 많아 얘들아 제발..
아예 안쓴다, 라는건 이제와선 있어도 매우 적을거 같고
실질적으로 AI가 꼬운건 몇가지 한정되는 경우 같음
1. AI로 비용절감 노리면서 가격이 싸지도 않은 경우
2. 쉽게 가는데 퀄리티도 우스운 경우
3. 화풍, 배경, 기타 아트 방면에서 통일되지 않은 경우
4. AI쓴다고 오가닉 참여자들(예:성우 등)을 천대하는 경우
이런 차이가 블루아카 아로나 자연어엔 거부감이 덜하면서
더 파이널스 나레이션 음성에 거부감이 드는 이유라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