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보배드림 (553657)  썸네일on   다크모드 on
zigang | 11:39 | 추천 114 | 조회 1509

불법 사금융 추심으로 한 가정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ㅠㅠ +55 [7]

보배드림 원문링크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best/944829

지인의 상황입니다. 경찰신고에도 돈은 갚아야한다. 해외인것 같아 힘들다라는 답변이 돌아온다고 합니다. 너무 상황이 안좋아 보배 형님들에게 조언을 요청합니다.

아래는 지인의 글입니다. 한 번 읽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두 아이를 키우는 한부모 가정의 처절한 호소입니다.

저는 고등학생과 스무 살 된 두 딸을 홀로 키우고 있는 한부모 가정의 엄마입니다. 이혼 후 양육비 한 자급 받지 못한 채, 작은 배달 전문 음식점을 운영하며 밤낮없이 주방에서 일해왔습니다.

열심히 일해 매출은 꾸준히 나왔으나, 배달 플랫폼의 높은 수수료와 늦은 정산 주기 때문에 식재료비 등 급전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낮은 신용점수 탓에 1금융권 대출이 불가능했던 저는, SNS에서 '연체자·저신용자 가능'이라는 광고를 보고 하지 말아야 할 선택을 하고 말았습니다. 그것은 희망이 아니라 지옥의 시작이었습니다.

2. 처음엔 고액 대출로 유혹하더니, 결국 100만 원을 빌리면 170~180만 원을 갚아야 하는 소액 대출로 유도했습니다.

 살인적인 이자: 하루 연체료만 45만 원에서 많게는 70만 원에 달했습니다. 일주일 연장비가 원금과 맞먹는 100만 원이었습니다.

 조직적 함정: 여러 개의 업체인 줄 알았으나, 알고 보니 한 사무실에서 이름만 바꿔가며 저를 압박했습니다. 한 곳을 갚으면 다른 곳에서 대출을 권유하는 방식으로 저를 옭아맸고, 결국 원금보다 몇 배나 많은 돈을 갚았음에도 채무는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3. 돈을 갚지 않겠다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들은 지금 제 삶과 자식들의 미래를 난도질하고 있습니다.

자녀 신상 및 살해 협박: 제 아이들의 이름을 직접 거론하며 "목아지를 비틀어버리겠다", "죽여버리겠다"는 입에 담지 못할 살해 협박을 일삼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및 가족관계증명서 유포: 불법으로 취득한 저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캡처하여 보내며, 연락처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고 있습니다.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인격 살인): 가장 참담한 것은 제가 운영하는 식당의 아르바이트생들을 몰래 도촬했다는 파렴치한 허위사실을 담은 문자(SMS)를 제 지인들에게 대량 발송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명백한 명예훼손이자 한 여성을 사회적으로 매장하려는 악질적인 범죄입니다.

4. 경찰에 신고했으나 "돈을 갚아야 끝난다"는 원론적인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이 공포 때문에 생업인 식당 주방에 서 있을 수도, 아이들의 얼굴을 제대로 볼 수도 없습니다.

정부와 수사 기관에 간곡히 요청합니다.

가족의 신상을 담보로 살해 협박을 일삼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이 불법 조직을 철저히 수사하여 엄단해 주십시오.

채무자 대리인 제도 등 불법 추심으로부터 저와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주십시오.

법정 이자율을 수십 배 초과한 이 지옥 같은 굴레에서 벗어나, 제가 정당하게 일해서 빚을 갚고 아이들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IMG_3383.jpeg

 

 

IMG_3390.jpeg

 

 

IMG_3391.jpeg

 

 

IMG_3392.jpeg

 

한 가정이 무참히 파괴되고 있습니다. 부디 이 절규를 외면하지 마시고, 저희 아이들이 공포 없는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눈물로 호소합니다.

[신고하기]

댓글(5)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