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미래 전동화 전략을 담은 '노이에 클라세(Neue Klasse)' 모델에 새로운 로고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기술과 디자인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에도 미묘한 변화를 주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눈에 띄지 않는 섬세한 변화
새로운 로고는 언뜻 보면 기존과 동일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미세한 차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로고 테두리: 기존의 광택 있는 은색 테두리가 무광으로 바뀌었습니다.
내부 디자인: 검정색, 파란색, 흰색을 구분하던 얇은 은색 테두리가 사라지고, 색상들이 직접 맞닿아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2026년 출시될 첫 번째 '노이에 클라세' 모델인 iX3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로고일까?
아직 BMW는 이 새로운 로고를 '노이에 클라세' 전기차에만 한정할지, 아니면 2026년부터 모든 모델에 확대 적용할지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사용되던 파란색 테두리 로고는 최소한 신형 iX3부터는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로고 변경은 일반인들에게는 눈에 띄지 않을 만큼 미묘하지만, 진정한 BMW 팬들 사이에서는 큰 화제가 될 만한 작은 디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autobild.de/artikel/bmw-aendert-heimlich-logo-neue-klasse-ix3-2831271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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