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슈퍼차저가 사실상 북미 전기차 충전의 표준으로 자리 잡으면서, 포르쉐와 아우디도 테슬라의 충전 네트워크에 합류합니다. 이는 두 브랜드의 전기차 소유자들에게 더 넓고 편리한 충전 인프라를 제공할 것입니다.
포르쉐, 슈퍼차저 사용 시작
합류 시점: 2025년 9월 9일부터 포르쉐 타이칸과 신형 전기차 마칸 소유자는 북미 전역의 23,500개가 넘는 테슬라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 방식: 초기에는 테슬라 앱을 통해 충전을 시작해야 하지만, 올해 말까지 포르쉐 앱과 연결하여 플러그 앤 차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충전 어댑터: 2026년형 타이칸과 마칸 전기차 모델에는 NACS(북미 충전 표준) 어댑터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2025년형 모델 소유자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2024년형 이전 타이칸 소유자는 **약 25만 7천 원(185달러)**에 어댑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연동: 포르쉐는 테슬라 충전기 위치를 차량 내비게이션에 통합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충전 편의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아우디도 슈퍼차저 네트워크 합류
합류 시점: 포르쉐와 마찬가지로 아우디 역시 2025년 9월부터 이-트론(e-tron) 모델 소유자들에게 테슬라 슈퍼차저 사용을 허용합니다.
사용 방식: 딜러점에서 제공하는 NACS-to-CCS 어댑터를 통해 테슬라의 23,500개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 모델: 2025년형 Q6 e-tron SUV, A6 스포트백 e-tron, 그리고 e-tron GT에 어댑터가 제공되며, 기존 이-트론 소유자는 추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충전 편의성 향상: 기존 아우디의 주요 협력사인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Electrify America)의 충전소는 5,000여 개에 불과했지만, 테슬라 슈퍼차저 네트워크에 합류하면서 사용 가능한 충전기 수가 28,000개 이상으로 크게 늘어났습니다.
자동차 업계의 충전 표준화
2013년 일론 머스크는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다른 브랜드에 개방할 의향을 밝혔습니다. 이후 포드, 리비안, GM 등 주요 자동차 회사들이 테슬라의 충전 방식을 채택하며 사실상 북미 충전 표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번에 포르쉐와 아우디까지 합류하면서, 테슬라 슈퍼차저의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autoblog.com/news/porsche-and-audi-evs-are-joining-teslas-supercharging-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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