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루리웹-4752790238 | 17:07 | 조회 0 |루리웹
[14]
웃으면만사형통 | 16:08 | 조회 1584 |보배드림
[34]
퍼퓸 | 15:39 | 조회 1086 |보배드림
[3]
모자무싸 | 15:30 | 조회 1963 |보배드림
[10]
사라예보 | 17:09 | 조회 208 |SLR클럽
[5]
사과나무가지 | 14:41 | 조회 638 |보배드림
[24]
알케이데스 | 17:06 | 조회 0 |루리웹
[24]
루리웹-7842507 | 17:05 | 조회 0 |루리웹
[14]
루리웹-2913546941 | 17:01 | 조회 0 |루리웹
[6]
| 16:55 | 조회 0 |루리웹
[10]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 17:03 | 조회 0 |루리웹
[4]
amuletheart | 16:26 | 조회 0 |루리웹
[1]
타로 봐주러옴 | 16:32 | 조회 0 |루리웹
[6]
루리웹-7696264539 | 16:41 | 조회 0 |루리웹
[2]
루리웹-4752790238 | 16:43 | 조회 0 |루리웹
지금으로 봐도 말나올법한걸 그시절에 ㅋㅋㅋ
급발진 매국노만 아니었으면 그렇게 나쁜 취급은 안당했을텐데 뭔가뭔가임
카톨릭 입장에서 동아시아는 진짜 신기할거임
선교도 안보냈는데, 책쪼가리 읽고 알아서 신앙이 생겼으니 사제 보내달라 함 - 한국
빡세게 쥐잡듯 잡았는데 비록 변질이 됬을지 언정 200년 넘게 신앙을 유지한 공동체가 발견됨 - 일본
저 당시 교황이 이리저리 치이던 상황이라 더 감격했다고 하지 않았나?
사제 보이즈
저땐 일단 바티칸 공식 신부가없어서 사이비엿다가 저거듣고 풀발한 신부님들이 와서 바로 축복해줘서 공인카톨릭됫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