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26/06/16 | 조회 0 |루리웹
[1]
| 26/06/16 | 조회 0 |루리웹
[6]
| 01:48 | 조회 0 |루리웹
[6]
| 01:11 | 조회 0 |루리웹
[16]
| 01:49 | 조회 0 |루리웹
[4]
히틀러 | 01:40 | 조회 0 |루리웹
[7]
걸단 | 00:30 | 조회 0 |루리웹
[36]
루리웹-9822163075 | 01:46 | 조회 0 |루리웹
[12]
| 01:43 | 조회 0 |루리웹
[11]
| 01:39 | 조회 0 |루리웹
[5]
| 01:36 | 조회 0 |루리웹
[26]
| 01:40 | 조회 0 |루리웹
[6]
| 01:29 | 조회 0 |루리웹
[3]
| 26/06/14 | 조회 0 |루리웹
[3]
루리웹-7579835138 | 26/06/16 | 조회 0 |루리웹
대운하를 막아버렸으면 가능했을겨
하긴 했다처도 내수보다 월등하냐 하면 그건 아니였을거같긴함 윗댓에도 있듯이
아편을 팔아서 중국을 약에 찌들게하려던 영국이 되려 중국한테 아편을 사게되면서 웃기게 되버린 형국이 됐으니까
메리트가 너무없다가 컸을뜻 미개발도 많아서 개발만해도 신대륙개척급이였을꺼고
저 때는 그래서 조공 받고 상국 대접받는 걸로 만족하고 끝이었는데
지금은 무조건 해양진출해야 하니 대만과 한반도에 계속 집적거리는거지
사실 지금까지 전세계가 중국에 의존한 공산품만 생각해도
나갈필요가 없었기때문이다
그렇다. 지금 전세계 돌아가는 꼬라지가 딱 송.명시절 중국중심체제로 복귀각보고 있는거같아서 빡친다.
걍 역사에서 왜 이거 안했냐 하면 두 가지만 알고 있으면 됨
1. 사람은 굳이 할 필요가 없으면 엔간하면 하지 않는다
2. 사람은 돈이 안될 거 같으면 엔간하면 하지 않는다
단일한 정치체제 vs 서로 경쟁하는 많은 국가들
인 것도 컸지
다른 국가들을 이기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벌어와야 하니까
조선이 먼바다로 나가는 해군이 없었던 이유도 비슷함
밖으로나가봤자 왜구들정도밖에 없고 뭔가 조선에 없는건 다 중국통해서 얻을수 있으니까
굳이 유지비 ㅈㄴ 비싼 원양 해군을 키울필요가 없었음
그냥 연안에서 방어정도만 하는 정도가 딱이라...
전통적으로 중국을 위협하던건 북방 유목민 세력이었고, 해양 세력은 일본이 체제 붕괴했을때 잠깐 설치는 왜구 정도밖에 못 겪어봤으니, 해양 진출에 적극적이지 않았음
거기다 내륙도 통제가 안되서 반 자치로 굴러가는 지역이 있는 마당에 바다 너머는 더 감당이 안되서 아예 해금령으로 해외진출 금지시켜버린거
???: 아편 던진다!
사상과 철학 기술이 갇힌채 수백년이지나 주변을 둘러보니 세상의 중심이라고 생각했던게 산산조각난 청나라 귀족들은 어떤 기분이였을까.
??? : 일본은 내수시장이 탄탄해 KPOP처럼 해외진출을 할 동기가 없었고 어쩌고 저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