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아론다이트 | 03:42 | 조회 0 |루리웹
[7]
한우대창낙지덮밥 | 03:36 | 조회 0 |루리웹
[5]
소르보이 | 03:33 | 조회 0 |루리웹
[8]
Starshiptostars | 03:25 | 조회 0 |루리웹
[13]
작성게시글작성댓글 | 03:23 | 조회 0 |루리웹
[12]
☆더피 후브즈☆ | 03:29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7696264539 | 03:12 | 조회 0 |루리웹
[2]
손나아보카도 | 03:14 | 조회 0 |루리웹
[8]
길티플레저 | 03:06 | 조회 0 |루리웹
[3]
ddd75 | 03:12 | 조회 0 |루리웹
[2]
루근l웹-1234567890 | 03:01 | 조회 0 |루리웹
[5]
루리웹-9151771188 | 03:20 | 조회 0 |루리웹
[1]
Dimebag | 03:16 | 조회 65 |SLR클럽
[17]
루리웹-3151914405 | 03:18 | 조회 0 |루리웹
[12]
사격중지 | 03:18 | 조회 0 |루리웹
..알고보니 전교라는 그 학교가 과학고등학교나 그런 고등학교 아녀?
알고보니 민사고라던가 ㅋㅋㅋ 거긴 서울대 가면 븅2신 취급 받는다던데
유전자 압도적으로 중요 하다는 것을 아는게 군대 다녔을때 5분대기조 할때 신병이 훈련수첩을 5분만에 다 외우고 검사 받는거 보고 물어 보니 아버지가 연세대 교수 엄마가 의사 라고 했음.
그놈의 유전자 타령좀 그만했음 좋겠음
고작 수능가지고 무슨 유전자야
석박사돼서 어디 논문쓰고 컨퍼런스 나가고 이럴 때 느끼는게 유전자 차이지
그전엔 노력으로 커버 됨
ㅇㅇ 대입까지는 당연히 노력으로 다 커버됨 ㅎㅎ
설카포는 유전자가 좀 우선하는게 맞는 것 같아.
사실 커리큘럼대로 논문쓰고 박사되는 과정까지도 재능은 거의 영향이 없더라.
심지어 박사 이후 출세는 인맥빨 크게 좌우받는 환경 문제가 더 크고.
유전자가 우선이고 그다음 환경
근데 아버지가 대학교수 정도면
그만큼 집에 책이 많을 것이고 아버지가 집에서도 서재같은걸 만들어두면서 연구를 할 가능성이 높았을 것이므로
어렸을 때 부터 면학환경이 자연스레 구성되어 있었겠지.
근데 환경을 구성한다는게 쉬운것처럼 보이지만 ㅈㄴ 어려운일임.
가난한 집에서는 그 '환경'을 만드는 것 자체가 기적이니까.
재능차이는 있지. 조오오온나 분명하지.
근데 그건 역사에 족적을 남기는 레벨이고,
수능까지만을 논하자면 환경이 좀 더 우선이긴 함.
유전자빨은 남들 한 달 할거 일주일에 끝낸다는 사소한 차이만 있지.
ㅋㅋㅋㅋ
미친 존나 욱끼네... 유전자때문이잖아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