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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승용도, 테슬라가 1위인대..어짜피 짱깨에 돈주나 미국에 돈주나 .. 전기차보조금은 해외에 돈퍼다주는 역할인듯
국산차에 유리하게 설정돼 있죠.
테슬라 모델Y가 200만원대 받는 중에 아이오닉5는 800~1000만원대를 받습니다.
다만 이게 '외제차 들어올 동안 보조금으로 좀 방어해 줄테니 그동안 실력키워서 나중에 맞짱떠라' 의 의도인데, 정작 '아싸 개꿀~ 차값 그만큼 올려야겠다'가 되어버렸죠... ㅋㅋ
김거니 이 ㅆ년이 다 해쳐먹은건가
2018년인가 19년인가 중국 전기버스 들어온다고 본거 같았는데, 사실 정책의 실패로 봐야죠.
국내 전기버스를 활성화 시켰어야 하는데
좀 공감 되더라고요
환경부는 환경만 생각하는게 맞죠
대놓고 특정 기업 몰아주기 하려면 대놓고 주면 됩니다. 근데 이미나 그렇게 하고 있잖아요? 미국 유럽 중국에 유리한 조항 다 없앤거 보복당하니 징징대고 친환경 예산이랍시고 반 뚝 떼다 수소한다고 없애놓고 돈없다고 그러는거 같은데... 막말로 그돈이면 전기차 보조금을 두배씩 줘도 남는 돈임
그럼 수명 3배 더 긴 LFP 배터리에다가만 환경부보조금 주는게 맞단.
사실상 경제적으로 재활용 방안이 없는 현실에서는 수명 긴게 유일한 답이죠.
= 차 수명이 다해도 배터리 팩 수명이 남아있다면 그대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우리 이익 챙겨야죠
보조금을 떠나 중국 버스가 너무 쌈, 국산 전기버스 3억대 중국산 전기버스 1억대로 기억,,,
진짜 이재명 대통령 한번 더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