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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3)
같은 면적에서 편평비가 다를때 밀리는게 차이나요
일반적으로 두가지죠...
1.휠이 크다 = 림폭이 넓다 = 타이어를 넓은걸 써야한다 = 코너링 성능향상
2.휠이 크다 = 편평비 낮은 타이어를 써야한다 = 코너링 성능향상
간지...
의외로 고속안정감이나 회전성능에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움...
솔직히 큰 휠은 뽀대만 보고 하는거죠....ㄷㄷㄷㄷㄷ
뽀대 말고 체감적으로 좋아지는것 별로 없구요.
연비. 기본적인 휠 가격. 타이어가격등 나빠지는것은 금방 체감이 가능합니다.
점수로 계산해 드리자면
연비 구려지는게 -5점 정도
승차감 하락하는게 -3점 정도
코너링 좋아지는거 +2점
안정감 좋아지는거 +2점
그런데
뽀대간지 상승 +20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는 간지 목적이 반 이상 아닌가요
코너 조지려고 차 타는 사람이 몇명이나 되려나요
연비 1 정도 포기하고 인치 확 늘리는게 여러모로 만족도가 좋은 이유가 오로지 간지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빵구나도 차가 뒤집어질가능성이 적어지죠 런플랫 타이어만큼은 아니지만..
정점/단점.
1. 코너 진입시 회두성(회전 순발력)이 좋아집니다. / 노면을 많이 탑니다.
2. 브레이킹시 하중이 빨리 앞 타이어에 전달이 됩니다. / 브레이킹 과하게 하면 과도한 전다로 인해 차량이 불안해 질 수도 있습니다.
3. 노면에 대한 정보 전달이 좋습니다. / 진동이 많아집니다. 직선로에서 불안해집니다.
4. 운전 좀 할 줄 안다면 요잉을 만들기 쉽습니다. / 운전할 줄 모르면 차 스핀합니다.
순정 19인치에서 18인치, 순정 20인치에서 19인치로 인치 다운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