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짤 나올때마다 핲라2 에피소드1의 개발자 코멘터리를 근거로 저렇게 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고.
근데 핲라2 개발진들은 저런식으로 해야한다고 한 적 없음.
짤의 내용을 설명하자면 팔로워인 알릭의 이동속도를
고든의 "평소 달리는 속도"보다는 빠르게,
"전력질주"보다는 느리게 설정해야 플레이어에게 가장 적당하다고 주장하고 있음.
즉, 플레이어가 걷는것보다 빠르고 평소 이동속도보다 느리게 만드는 개졷같은 짓을 옹호한적 없음
오히려 정 반대로 매우 모범적인 수준을 준수했다고 봐야함
그리고 애초에 핲라2는 "알릭스가 고든을" 따라오는거지 "고든이 알릭스를" 따라가는 구조가 아님
댓글(22)
고오쓰가 npc이동의 진수더만
나한테 뒤쳐지면 알아서 달려오고
나 길안내 해중때는 내 속도에 맞춰서 걷거나 뜀
사이버 펑크가 그래도 준수하게 잘만들었음 위처3 만든 놈들답게 그건 제대로 계승은 했음....... 나머지가 뭐 같아서 그렇지
유저가 '따라가야' 하는 엔피시는 유저보다 빠르게, 대신 일정거리 벌어지면 유저가 따라갈 수 있도록 느려지게 만들고
유저가 '이끌어야' 하는 엔피시는 유저보다 느리게, 대신 벌어지면 빨라지게 만들면 될텐데
유저가 따라가는 NPC는 아예 시네마씬으로 때려박는 게 나은 거 같음.
따라가던 도중에 전투이벤트 있다하면, 시네마씬 끝나자마자 바로 전투모드 풀면 되겠지 뭐.
엔피시가 문을 안열어주게 만든 프로그래머는 어떻게 해야함?
짤에 나와있네. 나가 죽으라고 해야지.
이건 파일 경로 설정 누락으로 인한 버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