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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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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론 위쪽 스샷처럼 부드러운 톤으로 출력되는게 의도한 그래픽인데 나중에 뒤늦게 진입한 어설픈 레트로 덕후들이 한동안 후자같은 칼같이 튀는 도트를 정의처럼 추종했지
그리고 소닉처럼 CRT의 번짐 효과를 이용해서 반투명 효과를 지원하는 게임들도 많았음
그때도 lcd가 있었나
생각해보니 그 개발자도 작업할때 CRT로 작업했을테니 CRT에 최적화된 그림이 나오는게 당연하겠구나
결과물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전용장비가 있지
* 요즘 개발자는 요즘 디스플레이로 보고있으므로 디스플레이로 어떻게 보일지 감안하고 개발하고있는게 맞다.
반대로 고전게임 복각같은 경우나 그때 그감성을 살리는것 자체가 목적이면 CRT 필터를 넣곤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