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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볼버 .. | 21/01/16 14:31 | 추천 73 | 조회 82

롤) 이 게임 스토리 특징.jpg +82 [56]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50515738

 

이 게임 스토리가 많이 갈아엎어져서 그렇지

세계관 자체를 놓고 보면 정통 판타지로써 꽤 완성도를 가지고 있음.

 

다르킨, 바스타야, 성위 등의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요소들도 어느 정도 있으며

오랜 시간 동안 유저들에게도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를 구축시키는 것에 성공함.

 

라이엇이 자신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이런저런 프랜차이즈를 설립하려는 것이 아예 가능성이 없는 무모한 행위는 아니라는 것.

 

 

하지만 롤의 스토리가 중요한 점은, 이 게임이 애초에 모든 세력이 플레이어블인 경쟁 컨텐츠라는 거임.

 

대표적인 예로, "확실한 능력주의와 평등함을 내세우며 혁신적이지만 아이오니아를 박살내고 지나치게 가혹한 녹서스"와 "정의를 추구하고 명예를 중요시하지만 내부에서는 마법사를 탄압하는 등 꼰대국가 데마시아"의 대립은 중요 소재 중 하나임.

 

시빌워 결말이나 울프릭 스톰클록 가지고 아직도 팬들이 싸우는 걸 보면 알겠지만 이런 문제는 균형감각이 중요함. 이게 안 되서 망한 건 와우를 보면 답이 나오지.

 

즉 특정 세력을 지나치게 편들지 않아야 하고, 양쪽 모두 플레이어블임을 고려해서 적당히 밸런스를 맞춰야 하며, 작가들은 결코 자캐딸을 쳐서는 안 되고, 자신들이 추구하는 사상을 가졌다고 한 세력을 밀어줘서는 안 되는 등 굉장히 복잡하고 세련된 균형감각이 필요함.

 

 

 그리고 라이엇의 작가새끼들은 명백하게 그 능력이 없음

쓰레기 새끼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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