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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세계멈.. | 24/09/16 00:45 | 추천 31 | 조회 30

콩코드가 재미없었던 이유 +30 [23]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656623

cmt/24/09/12/191e6b438ba547593.gif


1. 애들마다 HP랑 총기 공격력이 전부 다름


문제는 체력이 적으면 공격력이라도 높아야하는데 안그런 애들도 있어서


뒤를잡았는데 오히려 내가 썰리는 경우도 있음




2. 딜러랑 탱커가 구분이 없고 혼재되어있음


딜러인데 힐스킬이 있지않나


암습해야하는 녀석이 총기 공격력은 낮은데 스킬은 위치발각 트랩설치이지않나 등


이새X들은 옵치나 에펙도 안해봤냐? 라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뭔가 스킬에 대해서


비직관적이랑 유닛들의 미스매치가 많았음



3. 유닛바꾸어도 이전 스킬들이 안사라짐


옵치에서 시작할때 시메트라 이동기 쓰고 영웅바꿔도 차원이동기가 남아있는게 콩코드임


때문에 설치형 유닛을 쓰고 빠르게 죽어서 바꿔서 이득보는 플레이가 있었음



4. 스킬이 자동적으로 안채워짐


3~4개씩 스톡형태로 있는데 옵치나 다른 게임같이 쿨타임이 있는것도 있지만


대부분 특정 상호작용으로 채워짐


그중엔 처치시에 채워지는 스킬이 있어서 못잡으면 스킬하나는 그냥 봉인인 황당한 사태가 발생함



5. 힐팩


30초라는 긴 시간이 있긴하지만 문제는 먹는즉시 피가 1 이더라도 풀피가 되버림


방어력 높은 녀석 딸피로 만들었더니 힐팩먹고 풀피로 쭈아압 땡기면 하 십...이 절로 나옴



결론


딜러가 탱커를 못짜름


용검겐지처럼 1:N 싸움이 불가해서 혼자선 절대로 캐리할 수 없는 구조


궁극기도 없어서 한번밀리면 끝도 없이 밀릴수 있는 구조


유닛이 16명인데 그중 쓸만한건 절반도 안됨


그러다보니 봤던놈 또보고 했던판 또하는 상황이라 쉽게 질려버림


pc고 나발이고 게임자체가 쉽게 질리는 게임이었음


도대체 8년동안 뭘한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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