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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서리 | 24/09/01 12:25 | 추천 24 | 조회 141

청라 벤츠 EQE 화재 사건이 남긴 것.txt +141 [13]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461843

그 사건이 8월 1일에 일어났으니


딱 한 달이 지났음.


그 사건이 지금 현재 남긴 것을 알아보자.



1. 수많은 피해 주민


아직 제대로 복구 못 함.


벤츠에서 45억 내놨다는 소식 이후로 피해 주민 관련해서 보도를 본 적 없음.


찾으면 있을 수도 있는데, 주요 보도 꼭지로 다뤄진 적은 없는 것으로 보임.



2. 벤츠 브랜드 가치 하락


전기차 부문만 타격 받은 거 아님? 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인 배터리에서 사기를 쳤는데


엔진차라고 사기를 안 쳤을까? 라는 질문에는 답변이 어려울 것 같음.



3. 전기차에 대해 사실과 왜곡을 뒤섞어 공포심을 조장함


대표적으로 그놈의 "과충전"이 있다.


이것에 대해서는 현대기아에서 명확하게 못 박았다.


과충전은 존재하지 않는다. 애초에 배터리에는 넉넉하게 잡아 5~20%의 마진을 남기도록 설계되어 있다.


ex) 100짜리 용량의 배터리가 있으면 그 중에 90만 사용 가능함 90을 채웠을 때 계기판엔 100% 충전이라고 뜸


특히 이 과충전 문제는 전기차 불편하다고 안 타고 다니는 전기차협회장이란 사람이 주구장창 떠들고 있다.


과충전은 위험하다 - 이건 사실 맞


근데! 애초에! 전기차는! 과충전이! 안 된다고!


그럼 왜 이런 개소리를 지껄이는 걸까.


이건 아직 명확하지 않아서 적지 않겠다... 하지만 보통 개소리에는 이권이 연결되어 있더라고.



4. 근데 저 왜곡질을 행정 기관 차원에서 받아들임


서울시에서 전기차 충전을 90%만 하도록 하겠다는 개소리를 지껄였음.


참고로 얘기하는데, 난 시장 이름은 단 한 마디도 안 할 거니까 늬들도 하지마라.


소위 "전문가"라는 것들이 지껄이는 개소리를 행정기관에서 여과하는 과정 없이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음.


왜냐?


이게 편하니까.


지들은 아무것도 안 해도 됌.


그냥 숫자 5%밖에 안 되는 전기차 차주들에게


응~ 너네 잘못이니까 너네가 불편 감수해~ 다른 사람들에게 눈치 받는 건 내 알바 아니고~


를 시전하고 있는 것이다.



5. 결국 아무것도 해결된 건 없다.


그나마 긍정적인 것은 완성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를 공개해야한다는 의무가 생긴 것이다.


이 이외에는 모든 것이 부정적이다.


아파트에는 수 많은 피해 주민이 생겼는데 제대로 복구도 안 되고 있으며


벤츠는 그동안 쌓은 이미지를 다 날려먹었고,


전기차 차주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이랑 갈등에 시달려야 하게 되었으며


전문가라는 좃문가들은 개소리로 만들어낸 권위로 개소리를 지껄이고 있고


이 모든 걸 조율하고 해결해야하는 행정기관은 뒷짐만 지고 지들 편한대로 권력을 휘두르고 있다.


...


...


...


하... ㅅㅂ...




PS : 너 전기차 타지? 그런 놈이 하는 변호를 뭘 보고 믿어? 라고 말할 수도 있는데


그럼 시불, 전기차 타는 내가 변호를 해야지 그럼 다른 사람이 해주길 기다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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