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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소리ㄴ.. | 24/08/08 19:30 | 추천 56 | 조회 19

스2 제작진들이 나와 만들었다는 RTS가 ㅈ망각인 이유 +19 [32]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67169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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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감이나 사운드 같은 건 애초에 못 만든 거 직관적으로 알 수 있으니 뺌.



- 스1 특유의 대규모 물량 전투를 지향함.


- 스2 특유의 전투 중 극한의 마이크로 컨트롤 요소를 집어넣음.


- 워3 특유의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체력이 많아 전투가 오래 감.


- 워3 크립 + 스2 젤나가 감시탑을 합쳐놓은 시스템의 존재. 크립을 잡아서 이득을 얻을 수 있어서 끊임없이 전투가 벌어짐.





이 네 가지가 최악의 시너지를 일으켜서 보는 재미도 없고, 하는 재미도 없음.




맵 사방에서 대규모 전투가 벌어짐.


유닛 스킬을 오토로 쓸 수 있지만, 대규모 전투에선 AI 성능이 극도로 떨어져서 프로급 가면 하나하나 수동으로 컨트롤함.


근데 전투는 뒤지게 오래 끌리고, 힘들어서 마이크로 컨트롤 안 하면 짐.



스1, 스2, 워3 최악의 단점들만 싸그리 모아서 개잡탕으로 만들어놨음.


이거 흥하면 그게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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