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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5)
현실적으로 힘듬... 지방에 사는 노인들 다 뒤지라는 소리랑 다를 게 없어서
하더라도 대중교통 빵빵하게 다니는 곳 한정으로 시행해야지
그쪽 노인분 면허 쪽 얘긴 그냥 참 답없는 문제긴 함.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실태 보면 '아니 저분들은 인간적으로 운전 못하게 막아야 하지 않겠나'와 '근데 그러면 어떻게 이동하신다고...' 란 생각이 동시에 드니.
뭐 이러다가 나라채로 무덤도 같이 들어갈듯 ㅋㅋ
그럼 뭐 노동가능인구만 더 줄어드는거지
걍 일정 연령이상은 면허 유효기간을 짧게해야지 아예 박탈하는거면 안되지
서울은 지하철이든 버스든 온 동네를 다니니까 괜찮지. 지방은 어떤 곳은 버스가 몇 시간 해 겨우 한 대가 오는데
그런 동네에서 자가 없이 살라면서 면허증을 뺏는다? 죽으라는 거지 그냥
나이 구간별로 해서 갱신기간을 좀 줄이던가는 해야할거같애
민주주의의 한계임
대중독재라는 주호민의 명언이 생각난다
현실적인 이유로 지금 세대는 60~70대는 노인 취급 못받고 계속 일해야 할 나이임
그래서 운전으로 생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면허를 박탈하는건
국가가 일자리를 뺏어가겠다는 소리라서...
90년대처럼 운전면허 시험 빡세게 하고, 노인들 70대 이상이면 정기적, 강제적으로 재시험 처서 운전 잘하는 사람만 운전할수있게 하자!
=>이러면 운전 미숙이나 심신 미약으로 사고는 줄어들겠지만 시민들의 교통권이 악화되고 그에 따른 경제적 손실이 어마어마하겠지
대중교통 적자니 뭐니 해도 유지하는게 시민들 교통권 보장하면서 생기는 경제적 이득이 어마어마해서 국가 전체로 보면 이득이니까 유지한다는 소리가 나오는것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