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살 이상 고령 운전자에 의한 사망자가 매년 늘고 있다고 보도하는 기레기
< 65세 이상 운전자에 의한 사망자 숫자 >
2021년 709명 → 2022년 735명 : 3.6% 증가
2022년 735명 → 2023년 745명 : 1.6% 증가
이 정도 늘어났음.
늘어나긴 늘어났지 않느냐고?
단순 사망자가 아니라 65세 이상 인구를 봐야지.
< 65세 이상 인구 >
2021년 853만명 → 2022년 902만명 : 5.7% 증가
2022년 902만명 → 2023년 950만명 : 5.3% 증가
이게 무슨 뜻인지 알겠냐 기레기야?
새로 65세가 된 집단의 면허 보유율이 기존의 노인들(66세 이상)보다 더 높을 것임을 고려하면
65세 이상 운전자 OO만명당 사망자 숫자는 줄어들고 있다는 얘기 아니냐?
p.s. 갠적으로는 65세 노인이 사망하기 전에
자율주행 실용화 수준이 더 빠르게 올라올거라 예상하기 때문에
(오늘 당장 노인 전원 면허 박탈할 거 아니면)
현재의 점진적인 노인 면허 제한 정책은 의미가 없다고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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