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쾌감9배 | 02:34 | 조회 63 |루리웹
[8]
Prophe12t | 02:31 | 조회 123 |루리웹
[4]
피파광 | 02:30 | 조회 130 |루리웹
[10]
웃긴것만 올림 | 02:29 | 조회 123 |루리웹
[1]
300143 | 02:33 | 조회 77 |루리웹
[2]
쾌감9배 | 02:29 | 조회 108 |루리웹
[6]
정의의 버섯돌 | 02:22 | 조회 35 |루리웹
[6]
ldm | 02:19 | 조회 94 |루리웹
[20]
루리웹-381579425 | 02:07 | 조회 123 |루리웹
[6]
나혼자싼다 | 02:14 | 조회 118 |루리웹
[53]
리사토메이 | 02:11 | 조회 88 |루리웹
[10]
루리웹-6308473106 | 02:09 | 조회 85 |루리웹
[16]
루리웹-381579425 | 02:08 | 조회 50 |루리웹
[0]
나혼자싼다 | 02:07 | 조회 118 |루리웹
[10]
루리웹-381579425 | 01:59 | 조회 118 |루리웹
댓글(55)
사실 다른 장르도 액션 어드벤처니, 액션 퍼즐이니, 공포 액션이니 여러 장르 섞어 말하는거부터가
장르 요소 하나하나 따지기 시작하면 겹치는게 많아서니까 당연한거 아닌가 싶으요
기존 스타일에서 살짝 변주를 준 게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장르명화 된 거지
사실 '소울라이크' 라는 게 뭔지 제대로 설명 할 수 있는 사람 없을듯..
심하면 몬헌같은 액션부류도 소울라이크라 하는 애들도 있더라
유게도 소울라이크임
야짤로 정신력 회복하고
똥짤, ㅈ토피아를 구르기로 피해야하고
키배에서 상대방의 논리를 말도 안 되는 궤변으로 패링하고
저격 뒤잡 찌르기로 마무리 해야하니까 소울라이크 맞는데?
영체 시스템은 소울 1부터 엘든링까지 쉬지 않고 계속 나왔는데, 대체 저 소울라이크= 1:1 보스전이라는 특색은 어디서 나온건지 모르겠음
차라리 유기적인 맵 구조를 넣지. 유기적인 맵 구조는 소울라이크의 특색이라고 하긴엔 너무 범위가 넓은가?
맵이 연결되어있다고 소울라이크면 유비 오픈월드도 소울라이크가 되버림.
소울라이크가 가지는 여러 특징이 있지만.
그 중 소울라이크만 가지는 특징른 없지.
그냥 프롬맛 액션RPG 정도로 보는 게 맞는 듯.
지금와서는 큰 구분 말고는 장르의 구분이 의미 없는 수준이지
어느정도 다들 영향을 받으면서 발전을 했으니
어라? 나는 체크포인트에서 회복하면
피회복+ 물약보충 되는 대신 몹들 리셋된다는 점이
소울류의 가장 큰 특징이라 생각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