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롱파르페 | 09:38 | 조회 0 |루리웹
[25]
코러스* | 09:37 | 조회 0 |루리웹
[8]
김우울 | 09:37 | 조회 0 |루리웹
[1]
하라크 | 09:35 | 조회 0 |루리웹
[22]
사이버렉카기사협회대리 | 09:35 | 조회 0 |루리웹
[7]
루리웹-9238656793 | 09:33 | 조회 0 |루리웹
[26]
나요즘형아가남자로보여 | 09:29 | 조회 0 |루리웹
[26]
하얀나방 | 09:28 | 조회 0 |루리웹
[24]
메스가키 소악마 | 09:27 | 조회 0 |루리웹
[26]
심장이 Bounce | 09:20 | 조회 0 |루리웹
[13]
라스테이션총대주교 | 09:20 | 조회 0 |루리웹
[16]
전귀엽기라도하죠 | 09:18 | 조회 0 |루리웹
[12]
김밥이다 | 09:17 | 조회 0 |루리웹
[9]
aespaKarina | 09:16 | 조회 0 |루리웹
[8]
다음이주민 | 09:15 | 조회 0 |루리웹
댓글(55)
사실 다른 장르도 액션 어드벤처니, 액션 퍼즐이니, 공포 액션이니 여러 장르 섞어 말하는거부터가
장르 요소 하나하나 따지기 시작하면 겹치는게 많아서니까 당연한거 아닌가 싶으요
기존 스타일에서 살짝 변주를 준 게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장르명화 된 거지
사실 '소울라이크' 라는 게 뭔지 제대로 설명 할 수 있는 사람 없을듯..
심하면 몬헌같은 액션부류도 소울라이크라 하는 애들도 있더라
유게도 소울라이크임
야짤로 정신력 회복하고
똥짤, ㅈ토피아를 구르기로 피해야하고
키배에서 상대방의 논리를 말도 안 되는 궤변으로 패링하고
저격 뒤잡 찌르기로 마무리 해야하니까 소울라이크 맞는데?
영체 시스템은 소울 1부터 엘든링까지 쉬지 않고 계속 나왔는데, 대체 저 소울라이크= 1:1 보스전이라는 특색은 어디서 나온건지 모르겠음
차라리 유기적인 맵 구조를 넣지. 유기적인 맵 구조는 소울라이크의 특색이라고 하긴엔 너무 범위가 넓은가?
맵이 연결되어있다고 소울라이크면 유비 오픈월드도 소울라이크가 되버림.
소울라이크가 가지는 여러 특징이 있지만.
그 중 소울라이크만 가지는 특징른 없지.
그냥 프롬맛 액션RPG 정도로 보는 게 맞는 듯.
지금와서는 큰 구분 말고는 장르의 구분이 의미 없는 수준이지
어느정도 다들 영향을 받으면서 발전을 했으니
어라? 나는 체크포인트에서 회복하면
피회복+ 물약보충 되는 대신 몹들 리셋된다는 점이
소울류의 가장 큰 특징이라 생각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