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위주로 많이 돌아다니다보니 17년 9월에 구매했으니 지금까지 딱 3년째네요 ㅎ
10만km 됐습니다.
전부 오토큐에서 교환했어요, 보증기간 끝나면 뭐 그냥 일반 카센타 가서 하면 싸다고 하는데, 그냥 속편하게 오토큐에서 하는게 편하더라구요
엔진오일 교체하고, 연료필터 앗세이, 미션오일 딱 이렇게 3개 교환했는데 40만원 ...
브레이크라이닝은 거의 새거라네요? 중간에 교체한거 아니냐고 ㅋㅋ 워낙 장거리에 탄력주행하다보니 브레이크 많이 밟지않거든요 ㅎㅎ
다음에는 워터펌프 교체하라고 하던데... 얘가 가격이 좀쌔네요.... 거의 40만원달라던데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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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92)
그냥 딱 적당히 나온거같습니다
요즘 블루핸즈-오토큐 엔진오일가격 엄청나게 올라서 에코후리미암 오일로 갈면 R엔진은 막 13만원까지도 나오니까요...
연료필터는 카트리지가 아니라 통으로 갈으셔서 비싼거였고...
미션오일도 전문점아니고 오토큐에서 순환식돌리면 거의 20부르니까 가격도 딱 맞네요
다만 현대-기아 6단이상 오토미션(dct제외)은 오일가는것보다 오일레벨링이 더 중요한데 이걸 잘해주는곳이없네요...
저희동네에 레벨링해주는업체가 캐스트롤이랑 발보린꺼 멀티규격 미션오일쓰고 현금가 17인가 하던데... 진짜 정석은 순환식이 아니라 드레인 다 빼고 미션오일팬 뜯고 미션오일필터 갈고, 내부자석 교환하고 오일팬 세척하고 장착하는거라네요 ㅠㅠ. 순환식하면 필터에 불순물걸린다고...
그 귀차니즘이 곧 돈이라..
수리비가 부담이라면
좀 더 알아보시고 해당작업의
평균 시세도 좀 캐치하시고 (동호회 등..참조)
발품도 팔아보셔야 훗날 바가지? 의
속쓰림도 덜하실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