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시네키노.. | 20/08/15 16:40 | 추천 34 | 조회 3322

친일세력 등골 오싹하게 한 김원웅 광복회장 기념사 +223 [27]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issue&no=287071

해방이후우리 국민은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뚫고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습니다제주4·3항쟁, 4·19혁명부마항쟁광주5·18항쟁, 6월항쟁촛불혁명은 친일반민족 권력에 맞선국민의 저항이었습니다이들 항쟁은 일제강점에 맞섰던 독립운동의 연장선상에 있습니다.


일제패망 후미군정을 거쳐 한국정부가 수립되었습니다가슴 아픈 일이 전개되었습니다이승만은 반민특위를 폭력적으로 해체시키고 친일파와 결탁했습니다대한민국은 민족반역자를 제대로 청산하지 못한 유일한 나라가 되었고청산하지 못한 역사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어떤 국가든 화폐속의 인물은 국가정통성의 상징입니다미국의 조지워싱턴프랑스의 드골인도의 간디베트남의 호찌민이들은 그 나라의 화폐 속에 있는 독립운동가들입니다전 세계에서 화폐속의 인물에독립운동가가 없는 나라는 대한민국 한 나라뿐입니다.


최근 광복회는 애국가를 작곡한 안익태의 친일·친나치 관련 자료를 독일정부로부터 받았습니다그 중에는 안익태가 베를린에서 만주국 건국 10주년 축하연주회를 지휘하는 영상이 있습니다민족반역자가 작곡한 노래를 국가로 정한 나라는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 한 나라 뿐입니다.


저는 노무현 정부 당시국회에서 외교정책통일정책을 총괄하는 통일외교통상위원장으로서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정치인을 만났습니다일본의 정치인을 만나 ‘독일처럼 진심으로 과거청산을 하라’ ‘전범 위패가 합사된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지 말라고 요구했습니다일본 정치인은 이렇게 답했습니다. ‘서울에 있는 국립현충원에는야스쿠니신사에 합사된 전범그 전범의 졸개들이 묻혀 있더라당신들은 왜 그곳을 참배하느냐?’ ‘우리더러 과거 청산하라고당신들이나 제대로 하라.’


서울현충원에서 가장 명당이라는 곳에독립군 토벌에 앞장섰던 자가 묻혀 있습니다해방 후군 장성과 국방부 장관을 지낸 자입니다. ‘조선청년의 꿈은 천황폐하를 위해 목숨을 바치고 야스쿠니신사에 묻혀 신이 되는 것이다’. 그가 한 말입니다이런 친일반민족인사 69명이지금국립현충원에 안장되어 있습니다.


국민여러분! IMF 2023년이 되면한국의 1인당 GDP가 일본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한국이 일본을 추월할 것이란 초조감이 지난해 경제보복으로 나타났습니다.


촛불혁명으로 깨어난 국민들의 자신감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대한민국을 지키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확고한 신념그리고 정부의 당당한 대처로 우리는 일본의 경제보복을 거뜬히 이겨내고 있습니다.


국제금융시장을 주도하는 골드만삭스는 남북이 상호 주권을 존중하는 1민족 2체제로서로 협력하면수년 내에 프랑스와 독일을 따라 잡고이어서 일본도 따라잡아 세계 최선진강국으로 올라설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이렇게 찬란한우리 민족의 미래에발목을 잡는 것은 ‘친일에 뿌리를 두고분단에 기생하여 존재하는 세력입니다.


친일 미청산은한국사회의 기저질환입니다친일을 비호하면서 자신을 보수라고 말하는 것은 매국노 이완용을 보수라고 우기는 것과 무엇이 다릅니까한국사회의 갈등구조는 보수와 진보가 아니고민족과 반민족입니다남북 간의 분단극복 노력을 노골적으로 방해하는 나라는 일본입니다또한 친일반민족세력의 행태가 일본극우의 입장과 놀라울 정도로 일치합니다.


친일반민족세력이 민족 자주적 역량의 결집을 방해하며 우리 젊은이들 앞에 펼쳐진 광활한 미래로의 길목을 가로막고 있습니다반성 없는 민족반역자를 끌어안는 것은 국민화합이 아닙니다정의를 포기하는 것입니다친일청산은 여당 야당의 정파적 문제도 아니고보수·진보의 이념의 문제도 아닙니다친일청산은 국민의 명령입니다.


광복회는 지난 3,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국회의원 후보 1,109명 전원에게 물어보았습니다국립묘지에서 친일반민족인사의 묘를 이장할 것인지만약 이장을 안 할 경우묘지에 친일행적비를 세우는 ‘국립묘지법 개정에 찬성하느냐반대하느냐는 질문이었습니다.


지역구 당선자 총 253명중, 3분의 2가 넘는 190명이 찬성했습니다더불어민주당도 과반수미래통합당도 과반수가 찬성했습니다금년 가을 정기국회에서 국립묘지법이 개정되리라고 믿습니다.


지난 75년간강고하게 형성된 친일반민족세력이 민족공동체의 숨통을 옥죄어 왔습니다이 거대한 절망을 무너뜨리느냐못하느냐우리는 지금운명적 대전환의 길목에 서 있습니다우리 역사의 주류가 친일이 아니라독립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나라가 되어야 합니다이제온 겨레 한 사람 한 사람의 뜨거운 심장을 모아 크게 외칩니다.


‘대한민국을 광복하라’.


감사합니다.


2020. 8. 15. 광복회장 김 원 웅

 

 

 

 

[신고하기]

댓글(27)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