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004051...
한진해운 무너지고 현대상선 몰빵했더니 10배..ㄷㄷ
두산중공업, 쌍용자동차등...줄줄이....어렵네요.
지원할 수도 없고, 지원 안할수도 없고...에휴...
[22]
beogyoz | 23/08/06 | 조회 5742 |뽐뿌
[15]
beogyoz | 23/08/06 | 조회 8786 |뽐뿌
[58]
시네키노 | 23/08/06 | 조회 12259 |뽐뿌
[90]
묻고더블로가! | 23/08/06 | 조회 23801 |뽐뿌
[44]
tyuihnb | 23/08/06 | 조회 25936 |뽐뿌
[79]
odeng123 | 23/08/05 | 조회 7029 |뽐뿌
[95]
inthepouch | 23/08/06 | 조회 669 |뽐뿌
[13]
백호랑이의기운을받자 | 23/08/06 | 조회 6510 |뽐뿌
[79]
odeng123 | 23/08/05 | 조회 6670 |뽐뿌
[10]
Shampoo | 23/08/06 | 조회 6584 |뽐뿌
[85]
묻고더블로가! | 23/08/06 | 조회 22144 |뽐뿌
[82]
시네키노 | 23/08/06 | 조회 29671 |뽐뿌
[67]
그놈e그놈 | 23/08/06 | 조회 28983 |뽐뿌
[44]
터도후겨 | 23/08/06 | 조회 31704 |뽐뿌
[78]
묻고더블로가! | 23/08/06 | 조회 19577 |뽐뿌
댓글(51)
아직도 경제에 무식한 것들이 왜이렇게 많은지 모르겠네요. 국가 기간산업 무너지면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에서 경쟁력이 있을리가 없는데 공적자금 지원을 하지마라니... 지금 전세계는 국가 자본력을 무기로 기간산업분야에서 치킨게임을 진행중인데 사기업이라고 우리만 지원 하지 말라니.... 그게 바로 태양광 산업이었고, 해운산업, 철강산업, 항공산업 이었습니다. 태양광은 국내 기업들 중국에 밀려 다 말아먹었고 해운산업 한진 안살리고 하나만 가져간다고 하다 죽쑤고 있고, 철강은 그나마 기술력으로 버텼는데 항공도 망하면 갑자기 운송비용 확 올렸을때 수출 못합니다. 운송비용 올려서 이익을 국내기업들이 벌면 그게 다시 내부에서 돌지만 머스크, 중국 일본해운사에 돌아가면 그냥 않아서 손가락 빨고 달라는 대로 주어야 하죠. 그래서 지금 LCC, FSC 지원해서 살리려 하는것이구요. 제발 세금으로 대기업 배불린다는 멍청한 생각좀 하제마세요. 기업 무너지면 하청업체, 주변 상권 개인들 줄줄이 타격입니다.
여기사람들은 대기업을 무슨 악마보듯 보는지라... 연봉에 대한 열등감도 큰것같고
쌍용지엠 두곳은 문닫아도됨
어찌보면 정부공적자금 투입안된 르노가 대단하게보임
외국선사들 갑질 짜증나는데...ㅜ
현대만이라도 좀 잘풀렸음 좋겠어요ㅜㅜ
근본 원인은 이명박
항공, 해운산업은 항공기나 배를 발주하면
원금 상환 전까지 고스란히 부채로 잡히면서 부채비율이 올라가는데
명박이가 산업 특성 무시하고 일률적으로 부채비율 몇프로 이내로 못 박음
그래서 사선 발주 대신에 배를 빌리는 용선으로 선대 구성
문제는 용선할 때 해운업 호황기라서 비싼 값이 빌렸는데
그 후 금융위기 오면서 운임 폭락
한진과 현대의 차이는
현대는 회장이 주식 포기하고 현대택배까지 내놓고 물러남
그걸 인수한게 롯데라서 롯데택배
이게 2조 정도됨
반면 한진은 추가출자 안했죠
당연히 한진이 공중분해 되는게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