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Shampoo | 19/10/21 22:00 | 추천 25 | 조회 1306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0/22일자 정답 (입력 주의!) +41 [12]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mobile&no=13675


오늘의 퀴즈 10/22일자 정답 : O (숫자 0이 아닌 알파벳 O로 입력하세요, 참고로 전 대문자로 입력했어요)

 

달걀색과 관련한 기사 중 일부를 발췌해서 첨부하니 참고하세요 (16년 기사)

대략적인 내용은 그간 깃털색에 따라 달걀색도 다른 것으로 알려져있으나 그보다는 귓볼이..

또 그보다는 유전적인 특징에 따른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네요.

 

달걀의 가장 흔한 색은 흰색과 갈색이다. 일반적으로 흰 닭은 하얀 달걀을 낳고 붉은색 닭은 갈색달걀을 낳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깃털보다는 귓불의 색이 더 관련성이 크다고 한다.닭을 자세히 보면 귓불이 있는데 흰색 귓불의 닭은 흰색달걀,

붉은색 귓불의 닭은 갈색달걀을 낳는다. 흑계도 마찬가지다. 귓불로 판단했을 때 정확도는 약 75% 정도라고 한다.


하지만 달걀색을 결정짓는 가장 정확한 것은 유전적인 특징에 따른 것이다.

최근 국내연구진은 시중의 파란달걀이 파란색 전이유전자(SLCO1B3)에 의한 것임을 밝혀냈다.

몇 년 전 해외토픽에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보라색달걀을 낳는 닭이 소개됐는데

이 또한 유전적인 돌연변이에 의해서일 것이다. 출처 : 헬스경향(http://www.k-health.com)

 

왠지 하루가 더 긴 것 같은.. 월요일이었는데 다들 잘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보니까 10월도 벌써 중순이더라구요. 물론 알고 있었음에도 내일을 체크하면서 새삼 아~ 벌써 중순이네...한다랄까요..

이번 주가 지나면 10월도 막바지고 그럼 곧 찬바람 부는 쌀쌀한 겨울이 오겠지요. 으이그 추워라..

 

여튼.. 길~었을 월요일, 오늘 하루도 수고 많이 하셨구요.

남은 시간 마무리 잘하시고, 내일 화요일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독감 백신 접종 시즌인 만큼  아이와 노인분이 계신 분들은 미리미리 챙기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이만 줄입니다. 내일도 파이팅!! 하세요 ^_________^

 


[신고하기]

댓글(1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