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1788140)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년산전복.. | 19/03/26 17:49 | 추천 52

신형 쏘나타 DN8에 대해. ARABOJA +915 [39]

원문링크 https://www.ilbe.com/11086251931

이번에 잘나왔다 이기 성능도 성능이지만 2~3천만원대 4도어 세단이면 엄청난 거아니냐?




라인 떨어지는거 보소. 캐릭터 라인 뒤로 가다가 늘어지는거 좀 아쉽노.




키아 차키이제 필요없노 좋다 이기야 키를 친구한테도 공유가 가능하다네 근데 보험은? 재밌는 일들이 벌어지겠놐ㅋ




뭐 무선 충전 이제는 기본 아니노. 크 음성비서 카카오랑 손잡아 부렀으... 대체 왜? 삼성이랑 현대랑은 손잡을 수 없는건가? 오디오도 보스라던데 왜 굳이....

자체 개발 할수도 없었던건가? 수출용은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카플레이 겠지만... 뭔가 싶다....




누가 그러던데 애스턴 마틴 닮았다고 보이긴 보인다야.. 근데 디자인 잘 나온건 인정 해야지




데이라이트 아이디어는 칭찬 할만 한거 같다.

근데 옵션인가보다. 좌부터 프로젝션타입 제논이겠지? 두번째 부턴 LED 좌보다는 우가 좋은거라고 보여주는 예인듯 하다.




전반적으로 스티칭하며 실내 디테일에 신경을 쓴 걸로 보인다.


한가지 흠을 잡자면 요즘 현대차 대부분이 저 기어변속버튼.... 기어노브 없앤거 좋다 이기야 근데 저 1차원적인 버튼 디자인 어쩔 건데? 정말 실망이다.

스티어링휠 새로운걸 시도하는건 나쁘지 않다 그런데 정말 운전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7시 5시 방향에 손놓고 크루징 하지 않냐 보통? 3스포크인데는

다 이유가 있을텐데 어고노믹스 따윈 개나줘버리는 디자인 되시겠다. 시트메모리버튼 좀 숨기면 좋지 않을까 싶다. 이해 하기 힘들다. 누구나 찾기 편하게?

그래봤자 2명인데? ㅋㅋㅋㅋㅋ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평상시 드라이빙 1 달릴때 2 약간의 시트포지션 사이드미러 포지션 달라 지니까 그럼 스티어링휠에 넣던가...

저걸 왜 굳이 문짝에 것도 보기싫은 위치에 넣는지 모르겠다.




없으면 아쉬운 후석 전동식 선쉐이드는 동급에서 본적이 있나 싶다.




옵션 옵션 앰비언트라잇 색깔 바뀌는지 는 모르겠다. 대쉬보드는 인조가죽이라는데 인조가죽은 관리가 따로 필요없는건지.. 여름에 햇볕쬐어도 문제 없는건지 궁금하네. 그래도 디테일 인정.




총 4가지 실내 옵션 첫번째 인조가죽 천연가죽 옵션이 있는걸로봐선 렌트카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 두번째는 천연가죽 세번째 네번째는 나파가죽이라네.

앞서 언급했듯이 인테리어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쓴걸로 보인다 조목조목 따져보면 어디서 뭘 가져왔니 어디서 뭘 배꼈니 말할 수있지만. 한국인 특성을 잘파악한 디자인이라 할수있겠다. 나파시트 패턴만이라도 현대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수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싶다. 채소 그릴 패턴만 넣어 줬어도...




빌트인캠? 순정 블랙박스?




언제까지 블루링크?


좌부터 일반 오디오,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10.25인치 네비게이션 시스템 다시한번 말해주지만 좌 보다는 우가 좋다는..

같은 와꾸로 보이나 각도를 다르게 보여주는 이유는 모르겠다 옵션넣으라는 이야기로 밖에ㅋㅋ



여기서 부터는 편의장비들 = 옵션되시겠다.



스포츠, 에코, 스마트, 컴포트 모드가있다는데 어떤 차이가있는지는 모르겠다.




좌측에 최하 트림에서나 볼수 있는 아날로그식 계기판도 있다고한다. 소나타에서 HUD를 볼수 있는 날이 오긴 왔다. 고급옵션중 하나인 서라운드뷰 모니터.




오토 공조 아니더라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둘다 BMW를 보고있는 줄 알았다.



플래그쉽에서나 볼수있었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BMW 7시리즈에서 볼수있는 기능으로 소나타에서 같은 감성을 느낄수있다는...




'오늘은 차에서' 버튼이 조수석 의자 사이트에 자리하고 있으며, 후석 시트도 열선을 갖추어 향후 있을 혹한기를 대비할수있다.




조금 늘려놓은 패스트백 디자인을 보여주는 소나타 DN8 뒷모습 아쉽다. 정말 수백 수천의 디자인이 나왔을 텐데..



모든 2.0엔진에 최고출력 160PS / 6,500rpm 최대 토크 20.kg/m 4,800rpm


3세대 플랫폼이라는데 조금 이해가... 그럼 지금 소나타가 몇세대인데?



에어백이 9개!!!!




레인 킵핑 시스템인듯한데 이탈이 자동 보정 가능 한것 같다.




이외에도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좋은 방향이다.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여러 옵션이 말해주듯 소비자의 선택이 넓어진것같다.



안전하차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기능

새롭다 할만한 획기적인 기능을 없지만 동급차종에서 가질수 없었던 모든 편의사항 및 안전보조 장치들을 옵션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 엄청난 발전이 아닌가?


정보글 첨 써보는데 누가 쏘나타 글썼으면 모르겠다. 차 잘나온거 같아서.. 근데 뭐 출고 지연된다던데 이유가 뭘까? 궁금하네.



3줄 요약.

달라진 디자인.

엄청난 옵션

현대차 탈만하다 (품질은 장담 못함.)



[신고하기]

댓글(38)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