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에펨코리아 (3887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박지성의.. | 20/02/15 09:00 | 추천 85 | 조회 4160

[BBC-사이먼스톤] 맨시티 유에파 징계 Q&A +84 [14]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711662999

1.jpg [BBC-사이먼스톤] 맨시티 유에파 징계 Q&A


맨시티의 징계는 이번 시즌 영국 축구에서 가장 큰 이슈입니다.?

그들은 UEFA에 의해 2022년까지 챔피언스, 유에파리그 출전을 박탈당했습니다.

맨시티는 분노하면서도 끝까지 싸울 것을 약속했지만?

그와는 별개로 그들은 많은 문제들과 마주해야 할 것 입니다.



- 펩은 이대로 끝인가?



펩은 지난 몇주간 꾸준히 계약기간을 지킨다는 것을 언급했고 UEFA의 주장은 근거가 없다는 것을 확신했으며?

시티 수뇌부들과도 꾸준히 신뢰를 쌓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펩은 이번 징계에 대해 절망할까요? 그건 아직까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다만 펩은 이전 2시즌 동안 프리미어리그 트로피를 들었고 도메스틱 트레블을 달성하며 영국에서 들 수 있는 트로피를 모두 들었습니다.

그런 그에게 챔피언스 리그 불참은 더 이상 목표가 없다는 것을 뜻하며 이는 동기부여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맨시티가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한다면 계속 갈 가능성이 높겠지만?

만약 실패한다면 이제 맨시티의 수뇌부들은 유벤투스를 비롯한 다수의 팀들로 부터 펩을 지켜야 하는 난관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 선수들의 상황은?


우리는 이미 다비드 실바가 떠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2022년 맨시티가 챔스로 돌아오기 전까지 떠날 선수들의 상황입니다.

아게로는 그 리스트 중 가장 위에 위치하고, 그것은 사네도 마찬가지 입니다. 존 스톤스 역시 2021년 계약이 종료됩니다.


그렇다면 덕배, 스털링, 베실, 마레즈, 에데르송 같이 2022년 이후 계약 선수들은 어떻게 될까요?

아마 펩이 떠난다면 수많은 선수들이 시티를 떠날 것이고, 시티는 그에 맞춰 대규모 리빌딩을 해야하는 상황에 놓일 겁니다.



- 재정적인 영향은 있을까?


우리는 시티의 오너 만수르가 겁나게 부자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요. 솔직히 말해 챔스 못나가서 벌지 못하는 몇푼은 그들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을겁니다.


그러나 맨유도, 첼시도, 아스날도, 리버풀도 부자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맨유는 지난 몇년 챔피언스 리그에 도달하기 위해 천문학적인 돈을 썼고, 아스날도 두시즌째 챔스에 도전중입니다.

첼시는 지난 시즌에, 그리고 리버풀은 2015년까지 힘들었었죠.?


시티의 진짜 문제는 그들이 챔스에 돌아왔을때 전보다 떨어진 시드에서 출발을 해야하고?

더 나은 성적을 위해 전보다 어렵게, 후반까지 싸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 맨시티의 시대는 끝나는가?


이 결과로 인해 펩이 떠난다면, 한 시대의 끝이라 할 수 있을겁니다.?
그러나 한 시대가 끝나면 또다른 시대가 열릴 것이고, 맨시티는 전보다 또 다른 리빌딩 작업에 착수 할겁니다.?
물론 전보다 선수들과 사인하기 어렵겠지만요.?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시티의 명성이 추락한 것에 있습니다.?
2009년 마크 휴즈 이래 그들은 올바른 방식으로 일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있었습니다.?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팀을 발전시키고 있었죠.

다만 이 징계가 확정이 된다면 그들이 한 모든 일은 부정받게 될 것 입니다.
그들이 트로피를 따낸 과정은 모두 속임수이고, 만수르와 무라바크의 부정한 진행으로 이루어진것이니까요.?


- 걔들이 뭘 했는데?

뒷돈을 존나 줬습니다. 이들은 개인이나 후원계약을 부풀려 FFP를 충족시키도록 짜 맞췄죠.?
이러한 사실을 풋볼리크스와 슈피겔에서 밝힌거고요.
다만 맨시티는 여전히 그들은 불법 해킹 종자며 맨시티를 음해하려는 세력이라는 스탠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그럼 이제 톱4가 아니라 톱5 레이스로 가는거?

아직 확실치 않아 확언 할 순 없지만?
징계가 확정되어 5위가 챔스에 진출한다면 이제부턴 매력적인 싸움을 볼 수 있을겁니다.?
5위 쉐필드와 14위 크리스탈 팰리스의 승점차는 고작 9점이고 그 사이에 낀 10개의 팀이 진흙탕 싸움을 벌이겠죠.?
챔스권에 엄청나게 멀어졌던 아스날도 이제 기회를 받게 됩니다.?



https://www.bbc.com/sport/football/51511252
[신고하기]

댓글(14)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