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에펨코리아 (3887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Azpi | 20/01/29 05:32 | 추천 41 | 조회 2695

FC서울, 아드리아노 입단 확정 못하는 속사정은? +132 [18]

에펨코리아 원문링크 https://m.fmkorea.com/best/2650289991

?서울 관계자는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넌다는 마음으로 꼼꼼히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진행된, 진행 중인 상황은 이렇다. 아드리아노는 지난달 중순 서울이 전지훈련을 진행 중이던 포르투갈 캠프에 합류했다. 사흘 정도 몸상태 체크를 받은 뒤 21일 밤 선수단과 함께 귀국했다.



아드리아노는 최 감독이 원했던 외국인 자원이다. 한때 '악동'이란 오명을 얻기도 했지만 2015년 여름부터 2016년까지 최 감독 밑에서 전과 달라진 모습으로 제2의 전성기를 보냈다.

이 과정에서 최 감독과 아드리아노의 신뢰감은 두터워졌고, 최 감독도 서울로 복귀한 뒤 아드리아노를 계속 눈여겨 봐왔다.

하지만 서울은 포르투갈에서의 짧은 관찰시간으로는 선뜻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아드리아노의 심각한 부상 이력 때문이다. 아드리아노는 전북 소속이던 작년 4월 FA컵 경기 도중 오른발 아킬레스건이 파열되는 중부상으로 쓰러졌고, 결국 수술대에 올랐다. 전력에서 이탈한 그는 전북과 결별했고, 작년 말 자유계약(FA)의 신분이 됐다.


서울 구단은 22일 아드리아노를 구단 협력 병원으로 보내 초정밀 검진을 받도록 했다. 검진 결과 의학적으로 일반인의 경우에는 큰 이상이 없다는 소견이 나왔다. '일반인의 경우 괜찮다'는 단서가 애매했다. 몸싸움과 거친 동작을 항상 동반하는 축구선수여서 병원 검진 결과만으로 결정할 수 없었다.


결국 장기간 메디컬 테스트에 들어갔다. 서울 선수단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아드리아노는 전문 트레이너를 통해 개별적으로 테스트를 받고 있다. 급출발, 급회전 등 축구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움직임과 볼 컨트롤을 통해 몸상태가 정말 완전한지 검증하기 위해서다.


이렇게 장기간 메디컬 테스트를 받는 경우는 이레적이다. 선수로서도 자존심 상할 수 있다. 하지만 아드리아노는 자신의 처지를 잘 알고 '팀' 서울에 대한 애착이 크기에 기꺼이 수용하고 있다.

서울 구단은 2월 4일이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선수 등록 마감인 만큼 그 전에 최종 결정을 내릴 방침이다. 연봉 등 처우를 둘러싼 이견은 없다는 게 구단의 설명이다.

서울 관계자는 "당초 아드리아노와 접촉할 때부터 연봉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기 때문에 큰 이견은 없다. 다만 아드리아노가 구단 측이 원하는 몸 상태일 경우 받아들이기로 한 것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점검할 필요가 있다"면서 "아드리아노의 마음가짐 등 팀 동료들과 융화할 수 있는지 여부도 관찰하고 있다"고 말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76&aid=0003524408

[신고하기]

댓글(18)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